실시간 뉴스


아이즈 "밴드 경연 프로 보며 동기부여…방향성 찾아가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밴드 아이즈가 밴드 경연 프로그램을 보며 동기 부여가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즈(지후 우수 현준 준영)는 21일 오후 서울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싱글앨범 2집 '프롬아이즈(FROM:IZ)' 발매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 아이즈는 "아이즈를 '1년에 1컴백'이라고 한다.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컴백이 많지 않았는데 팬들과 소통이 어렵다고 판단해 이번엔 빨리 컴백하게 됐다. 5월에 '에덴'이라는 곡으로 컴백했는데, 같이 준비했던 앨범이다. 급하게 나온 신곡이 아니라, 오래 준비한 곡들이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사진=뮤직케이]
[사진=뮤직케이]

아이즈 현준은 "밴드 시장이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얼마 전에 밴드 경연 프로그램을 보면서 저희에게도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며칠 전에 케이월드 페스타에서 존경하는 밴드 선배님들과 함께 무대를 섰다. 존경하는 선배님들의 무대를 보면서 우리만의 색깔을 찾아서 재미있는 음악을 해보고 싶다는 동기 부여도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저희는 케이락이라는 장르를 새롭게 써보고 싶다. 색깔을 찾는, 방향성을 잘 찾아가고 있는 단계라고 생각한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신보 'FROM:IZ(프롬아이즈)'는 지난 5월 발표한 싱글 1집 'RE:IZ(리아이즈)'의 연작으로 '우리들의 이야기는 아이즈로부터'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리아이즈'로 밴드 아이즈의 아이덴티티를 찾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면, 이번 앨범 '프롬아이즈'에서는 첫 자작곡을 수록하며 밴드로서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타이틀곡 '너와의 추억은 항상 여름같아'는 후회없는 사랑에 대한 마지막 인사를 여름이라는 계절에 녹여 청량감을 더했다. 경쾌한 리듬감을 살리면서도 풋풋한 아련함이 묻어나고 있어 낯설지만 익숙한 감정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아이즈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프롬아이즈'를 공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즈 "밴드 경연 프로 보며 동기부여…방향성 찾아가고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