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씨제스, 노지설·권기영 등 스타작가 영입…"드라마 제작사업 본격화"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씨제스엔터테인먼트가 권기영∙노지설∙윤영미∙김선덕 작가 등 스타 작가진과 연이은 계약으로 드라마 제작 사업을 본격화 한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매니지먼트, 드라마 제작, 영화 제작, 공연 사업 등 활발하게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 2015년부터 드라마 제작에 나섰다. 올초 시즌1에 이어 제작한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시즌2'가 청춘 시트콤의 부활을 기대케 했고, 최근 종영한 SBS 특별기획 '녹두꽃'이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 받으며 상반기 300억의 매출을 올렸다.

씨제스드라마 제작사업부는 이에 그치지 않고 변화하는 글로벌 플랫폼과 방송 환경에 따른 컨텐츠 다각화에 발 맞추어, 스타 작가진과 계약하고 추후 드라마 제작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SBS '수상한파트너', '내 연애의 모든 것'과 '보스를 지켜라'를 집필한 권기영 작가와 tvN '백일의 낭군님', SBS주말특별기획 '여인의 향기' 노지설 작가를 필두로, SBS '착한마녀전', '미녀의탄생'을 집필한 윤영미 작가, tvN '왕이 된 남자'의 김선덕 작가와 차기작을 구상중이다.

또한 SBS '시티헌터', JTBC '디데이'의 황은경 작가와 최근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를 각색한 황민아 작가가 합류했다.

MBC '검법남녀' 시리즈의 조원기 작가를 비롯해 SBS 미니시리즈 극본공모전에서 스릴러 장르 'MISSING'으로 당선된 천묘정 작가, JTBC 웹드라마 '알수도 있는 사람'을 집필한 윤이나 작가가 참신한 기획을 개발 중이다.

씨제스 드라마 제작사업부는 "다양한 장르에서 필력을 가진 스타 작가진과 잠재력이 높은 신인 작가들과 손을 잡고, 향후 다양한 컨텐츠를 기획∙개발하고 웰메이드 드라마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제스, 노지설·권기영 등 스타작가 영입…"드라마 제작사업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