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코리아 VR페스티벌 참가…'몰입 경험' 선사


전시관에 소셜 펍 등 서비스 체험공간 마련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국내 최대 실감미디어 축제에서 대화형 플랫폼, 가상·증강현실(VR·AR) 등이 대거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VR·AR 행사 '코리아 VR 페스티벌(KVRF) 2019'에서 5G 기반 VR·AR 기술을 활용한 몰입 경험을 제공한다고 2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전시 공간은 관람객들이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지는 몰입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표 체험 공간인 '소셜 VR 펍(pub)'에서는 관람객들이 '점프 소셜 VR' 서비스를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VR 기기를 착용한 관람객이 '점프 소셜 VR'에 접속하면 실제 전시장과 똑같은 가상 공간에서 영화, 스포츠 경기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출처=SK텔레콤]
[출처=SK텔레콤]

점프 AR 대표 서비스인 'AR 동물원' 역시 전시장 내 AR 동물 출몰 지역에서 체험할 수 있다. ‘AR 동물원’은 올림픽 공원에서 '자이언트 캣' 인증샷 열풍을 일으킨 데 이어, 세계자연기금(WWF)과 진행한 '동물없는 동물원' 캠페인으로 동물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첫날 열리는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조익환 SK텔레콤 5GX서비스개발팀장이 '5G 시대 혁신적인 AR·VR 경험으로의 여정'을 주제로 5G 기반 초실감 미디어 개발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SK텔레콤은 5G 상용화 이후 초실감 미디어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용자 역시 빠른 속도로 증가해 점프 AR · VR의 월간실사용자(MAU) 규모가 9월 기준 총 25만 명 수준을 넘어섰다.

초실감 미디어가 대중화되면서 e스포츠의 경우 경기장에 가지 않고 VR·AR로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도 늘고 있다. 지난 8월 31일 열린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결승에는 12만 명이 SK텔레콤의 5GX VR 생중계와 멀티뷰 서비스로 경기 중계를 시청했다.

SK텔레콤은 행사 기간 중 열리는 콘텐츠 공모전 'VR·AR 그랜드 챌린지'를 후원해 국내 초실감 미디어 생태계 육성에도 나선다.

SK텔레콤은 모든 수상팀에게 기술 협력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밖에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에게는 SK텔레콤이 후원한 'SKT 점프(Jump)상'이 수여된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단장은 "SK텔레콤은 세계 최초 5G 상용화 이후 VR·AR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며, "e스포츠 경기장과 동물원이 우리 손 안에 들어온 것처럼 고객들에게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경험을 계속해서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코리아 VR페스티벌 참가…'몰입 경험' 선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