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악뮤·장범준, 39주차 가온차트 2관왕…트와이스, 앨범차트 1위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악동뮤지션(AKMU)과 장범준이 39주차 가온차트에서 각각 2관왕을 차지했다. 트와이스는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거 발표한 39주차(9월22일~28일) 가온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 따르면 악동뮤지션의 신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1위,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멜로가 체질 OST Part 3)'는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해 각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YG]
[사진=YG]

앨범차트는 트와이스의 새앨범 'Feel Special'이 1위를 차지했으며, 악동뮤지션의 새앨범 '항해'는 수록곡 10곡 모두 디지털차트 60위권 내에 랭크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13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뒤이어 트와이스가 2위를 차지했다. 39주차 기간 동안 각각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콘텐츠는 'BTS Live : 오랜만이에요' '트와이스 'Feel Special' M/V TEASER Silhouette Intro'였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은 '팬덤이두터운' '인기가많은' '화제성이높은' 등의 매력키워드를, 트와이스는 '귀염뽀짝한' '해맑은' '귀여운' 등의 매력키워드를 꼽았다.

한편, 39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2위 악동뮤지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6위 임재현 '조금 취했어(Prod. 2soo)', 9위 트와이스 'Feel Special', 23위 이해리 '나만 아픈 일', 60위 핑클 '남아있는 노래처럼' 등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악뮤·장범준, 39주차 가온차트 2관왕…트와이스, 앨범차트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