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가평 잣만둣국·한방수육·육갈탕·왕갈비탕 '가을의 맛'…아산 뽕잎한상 비법은?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잣만둣국·한방수육 맛집과 육갈탕·왕갈비탕 음식점이 공개된다. 또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에 위치한 뽕 요리 맛집의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16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경기 가평, 충남 아산, 경남 창원 등의 식당과 명소가 소개된다.

 [KBS2 제공]
[KBS2 제공]

잣만두국은 9000원, 한방수육은 소·중자로 나뉘는데 각각 2만 2000원, 3만 3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가평 잣만두국은 9000원이며 메밀야채전은 8000원이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음식 하나하나가 깔끔하게 담겨져 있어서 정갈하다는 느낌을 많이 줬고, 더불어 올라오는 고소한 향이 일품이었다"고 칭찬했다.

두 번째로 소개되는 식당은 북면에 있는 육갈탕과 왕갈비탕이 유명한 맛집이다. 특히 '육갈탕'은 기존의 하얀 갈비탕과 달리 빨갛고 매콤한 국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매콤한 국물에 적신 왕갈비와 콩나물은 칼칼한 맛을 한층 더해준다는 후문이다.

대표 메뉴인 육갈탕과 왕갈비탕은 각각 1만원과 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 가게의 별미인 막국수는 비교적 저렴한 7000원이다.

어어지는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에 위치한 뽕 요리 맛집을 찾아간다. 이 곳에서는 차돌구이와 된장찌개, 계란 비빔밥으로 구성된 '돌판뽕된장정식'과 뽕잎밥, 뽕잎만두, 밀면으로 구성된 '밀뽕정식'이 대표 메뉴다.

푸짐함이 일품인 돌판뽕된장정식과 밀뽕정식은 각각 1만 2000원과 1만원이다. 왕갈비탕과 차돌된장찌개는 각각 1만 1000원, 8000원 선이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배피디의 가.볼.래?' 코너에서는 '창원으로 떠나는 골목 여행' 편이 방송된다. 창원 편에서는 마산어시장부터 창원가로수까지 다양한 명소들을 방문한다.

한편, '2TV 저녁 생생정보'(생생정보통)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가평 잣만둣국·한방수육·육갈탕·왕갈비탕 '가을의 맛'…아산 뽕잎한상 비법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