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TV+ 가입자 첫해 1억명 돌파"


1년 무료혜택 촉매제 역할…가격 경쟁력도 강점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11월 1일부터 시작하는 가입형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TV+가 첫해 가입자를 1억명 이상 유치할 것으로 예측됐다.

투자사 바클레이즈가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신형 애플 기기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1년 무료 이용혜택을 통해 애플TV+ 서비스 가입자를 첫해에 1억명 이상을 유치할 것으로 점쳐졌다.

애플TV+는 월 4.99달러에 애플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애플의 TV앱을 설치할 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올해 나온 신형 애플 기기를 구입하면 애플TV+로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애플이 영화 스트리밍 시장에서 단기간에 입지를 다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첫해 애플TV+ 서비스 가입자가 1억명을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됐다 [출처=애플]
첫해 애플TV+ 서비스 가입자가 1억명을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됐다 [출처=애플]

11월은 애플 외에 디즈니가 디즈니+ 서비스를 시작하고 내년에는 NBC, AT&T의 워너미디어도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어서 업체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팀롱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는 애플 기기 구매시 제공하는 애플TV+ 1년 이용혜택이 이 서비스의 가입자 유치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봤다.

그는 애플이 향후 1년간 총 2억2천200만대의 애플 기기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 중에서 50%가 첫해에 기기를 구매할 것으로 가정하면 올해 1억명 이상이 애플TV+ 서비스를 가입할 것으로 봤다.

이 수치는 중국이나 가족들 중에 두 번째 또는 세 번째로 추가 구입하는 것을 제외한 것이다. 팀롱 애널리스트는 애플TV+ 서비스의 성장세를 내년에야 제대로 판가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강자 넷플릭스는 애플과 디즈니의 시장진출을 반기며 시장이 커진다는 점에서 오히려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넷플릭스는 기존 콘텐츠 전략으로 서비스를 차별화해 선두자리를 고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TV+ 가입자 첫해 1억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