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SNS 달군 대왕 짬짜면·고구마 순 감자탕…의정부 소떡갈비 대박 비결은?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가 SNS에서 핫한 맛집과 대박 매출을 올리고 있는 맛집을 찾아간다.

2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SNS 화제 맛집' 코너에서는 대왕 짬짜면 & 고구마 순 감자탕 맛집이 소개된다.

 [KBS2 제공]
[KBS2 제공]

이 가게는 단체 예약(16인)도 가능하다. 깨끗하게 인테리어된 내부는 회식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다음으로 찾아가는 고구마 순 감자탕 맛집은 광주 북구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인 고구마 순 감자탕은 소, 중, 대 세 가지의 양으로 분류돼있고, 묵은지 감자탕도 이 가게만의 별미로 꼽힌다.

전국 각지에서 손님이 모여드는 이유는 99.9% 우리뼈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가게에 들어가면 '초심으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라는 천막이 눈에 띈다. 사장은 손님들의 큰 인기에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사명감으로 음식을 만든다.

음식을 주문하면, 엄청난 양의 고구마 순이 올려진 감자탕이 나온다. 이 가게의 음식을 맛 본 한 블로거는 "대파와 면사리도 감자탕 위에 올려줘 식감을 더해줘 맛있었다"고 후기평을 남겼다.

이어 방영되는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매출 50억원 신화를 달성한 소떡갈비 맛집이 소개된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소떡갈비 식당은 소떡갈비, 돼지떡갈비, 갈비탕이 대표 메뉴다.

밑반찬에서부터 남다른 포스가 느껴진다. 샐러드, 깻잎, 김치, 동치미 등 총 7가지 이상의 밑반찬은 손님들의 입맛을 돋운다. 특히 밑반찬이 부족하면 원하는만큼 더 먹을 수 있게 셀프바를 운영 중이어서 손님들의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돼지떡갈비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소떡갈비는 담백하면서도 특유의 육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식당을 방문한 한 블로거는 쌈을 싸서 먹으면 훨씬 더 맛있다고 추천했다. 갈비탕은 쫄깃한 고기와 진한 국물이 어우러져 명품 맛을 만들어낸다는 후문이다.

이날 '생생현장. 신재생 에너지가 뜬다!' 코너에서는 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위치한 LED 전문 기업을 찾아간다.

이 기업은 적정기술을 '교육, 연구, 컨설팅'하는 곳으로, '우리 손으로 직접 만들고 수리할 수 있는 방식의 기술을 추구하는 것이 목표다. 이 기업에서 판매되는 태양광 휴대폰 충전기와 햇빛 저금통은 자연의 힘으로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SNS 달군 대왕 짬짜면·고구마 순 감자탕…의정부 소떡갈비 대박 비결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