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경문 감독 "호주전 승리 잊고 캐나다전 준비 중요"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2020 도쿄올림픽 본선행에서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한국은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주최 2019 프리미어12 C조 서울 예선라운드 1차전 호주와 맞대결에서 5-0으로 이겼다.

한국은 투타에서 호주를 앞서며 완승을 거뒀다, 선발 등판한 좌완 양현종(KIA 타이거즈)은 호주 타선을 상대로 6이닝 1피안타 10탈삼진 무실점 완벽투로 승리 발판을 놨다.

 [사진=정소희기자]
[사진=정소희기자]

타선도 고른 활약을 펼쳤다. 이정후(키움 히어로즈) 4타수 2안타 1타점, 김현수(LG 트윈스) 3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민병헌(롯데 자이언츠) 4타수 1안타 1타점, 허경민(두산 베어스) 3타수 2안타 1타점 등은 좋은 타격감을 뽐냈다.

김 감독은 호주전 승리에도 들뜨지 않았다. 그는 경기 후 진행된 공식 인터뷰를 통해 "첫 경기가 보통 어려운데 양현종이 마운드 위에서 든든한 모습을 보였다"며 "타자들도 분발한 것 같다. 오늘 전체적으로 잘 풀렸지만 승리를 빨리 잊고 내일(7일) 캐나다전을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은 7일 같은 장소에서 캐나다와 C조 예선 2차전을 치른다. 캐나다는 한국-호주전에 앞서 열린 쿠바와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타선은 많은 잔루를 남겼지만 선발투수 필립 오몽이 8이닝 9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불펜 소모를 최소화했다. 한국전 승리를 위해 총력전을 펼칠 가능성이 크다.

김 감독은 "캐나다가 호주보다는 강팀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전력분석팀과 곧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선수들과 잘 준비해서 내일 더 좋은 경기를 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 감독은 또한 "캐나다전 불펜 운용은 호주전과는 조금 다를 것 같다. 캐나다와 멋진 승부를 펼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고척=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문 감독 "호주전 승리 잊고 캐나다전 준비 중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