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돌판 누룽지 닭백숙·통문어 해물 우족탕 '대박'…3500원 김치말이온국수 '리얼가왕'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가 '리얼가왕' 코너를 통해 3500원 김치말이 온국수·5000원 황태 해장국 맛집을 방문한다. 또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에서는 돌판 누룽지 닭백숙, 통문어 해물 우족탕 맛집을 찾아가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리얼가왕'의 주인공은 3500원 김치말이 온국수·5000원 황태 해장국이다.

 [KBS2 제공]
[KBS2 제공]

가장 큰 장점은 3500원 김치말이 온국수와 5000원 황태 해장국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김치말이 온국수와 황태 해장국은 푸짐한 양과 함께 명품 국물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저렴한 가격에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다"고 후기평을 남겼다.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은 얼큰 칼제비는 얼큰한 국물에 각종 야채가 들어간다. 후추향이 진하게 나지만 특제 양념소스를 비벼서 한 입 맛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비빔밥도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콩나물, 상추, 무 등 각종 야채와 꼬들꼬들한 밥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는 후문이다.

이날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에서는 돌판 누룽지 닭백숙, 통문어 해물 우족탕 맛집의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돌판 누룽지 닭백숙 맛집은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닭누룽지, 오리누룽지, 삼계탕 등이다.

메뉴를 주문하면 양파피클, 김치, 오이피클, 샐러드 등 약 8종류의 밑반찬이 식탁에 올라온다.

이 가게에서 인기 메뉴는 돌판 누룽지 닭백숙이다. 국물이 자작하게 나오기 때문에 따로 여분의 국물을 준다. 이 국물을 조금씩 부어 먹으면 촉촉하게 먹을 수 있다.

고소한 누룽지를 걷어내면 큰 닭이 나오는데 그 식감이 매우 쫄깃하다는 후문이다. 또 닭의 배 안에는 대추, 인삼 등 여러 약재가 들어가 있어 명품 국물맛을 만들어낸다.

한 블로거는 "쫀득하고 고소하게 만든 누룽지가 특이 인상적이었다. 누룽지 때문에 (이 가게에) 다시 방문할 것"이라고 호평했다.

통문어 해물 우족탕 맛집은 서울특별시 중구에 있다. 이 가게의 대표 메뉴는 다름 아닌 해천탕이다. 해천탕은 살아있는 문어와 낙지, 전복, 가리비 등의 해물과 닭이 들어간 음식이다. 문어가 들어가면 해천탕, 낙지가 들어가면 해신탕이라고 한다.

통문어 해물 우족탕은 기력이 없거나, 몸이 무거울 때 보신용으로 많이 먹는다고들 한다. 몸에 좋다는 해산물들이 몽땅 들어가있으니 원기회복은 충분할 듯하다. 이 가게에서는 산낙지도 판매하는데 방금 손질한 살아있는 싱싱한 낙지를 맛볼 수 있다.

또 홍합칼국수는 이 가게의 별미로 꼽힌다. 셀 수 없는 많은 양의 홍합과 각종 야채들로 끓인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어 익혀 먹는다. 바다향이 물씬 풍기는 시원한 육수를 자랑하는 홍합칼국수는 손님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날 방송되는 '지금이 딱! 이 PD가 간다' 코너에서는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궁중그네와 동백빵 명소를 직접 찾아간다. 또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성내전통시장을 방문한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돌판 누룽지 닭백숙·통문어 해물 우족탕 '대박'…3500원 김치말이온국수 '리얼가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