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얼굴없는 보스' 감독 "조폭 미화NO…'조폭은 결국 망한다'는 메시지"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얼굴없는 보스' 감독이 기획 의도를 밝혔다.

송창용 감독은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얼굴없는 보스'(감독 송창용)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영화에 관련된 한 분이 TV를 보시다가 요즘 청소년들, 학교 폭력 문제가 너무 많고 조폭을 우상화시킨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사진=좋은 하늘]
[사진=좋은 하늘]

이어 "정말 리얼한 얘기로 오랜 시간 시나리오를 준비했다. 제가 편집하고 많이 바꿨는데 '조직에 있는 이들의 인생은 결국 망한다'는 메시지인 것 같다. 현실적인 조폭 이야기를 그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 그는 "조폭들의 이야기는 시대별로 다른 것 같다. 이 영화는 2000년도 초의 조폭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돈보다는 의리, 가족을 중시하는 조폭의 세계가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 의리에 중점을 뒀다"며 "기존 조폭 영화들은 주인공이 현실적이지 않고 너무 멋있게 나온다. 그런 부분이 청소년들에게 어필이 되고 상업적으로 흥행이 됐다. 그래서 최대한 드라마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얼굴없는 보스'는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혹한 건달 세계, 멋진 남자로 폼 나는 삶을 살 수 있을 거란 일념으로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지만 끝없는 음모와 배신 속에 모든 것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보스의 실화 감성 느와르 영화다.

실제 건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나리오 작업에 몰입, 총 8년 10개월 27일의 제작 기간을 거쳐 탄생된 작품이다. 젊은 시절 실제 자신이 겪거나 주변에서 일어났던 사건들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옮겨내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천정명은 가족과 동료들을 파멸로 몰고 갈 수밖에 없는 건달의 숙명과 자기 자신과의 싸움 속에서 처절하게 보스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상곤 역을 맡아 3년 만에 스크린 복귀에 나섰다. 또 진이한, 이하율, 곽희성, 김도훈, 이시아 등이 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얼굴없는 보스'는 오는 21일 개봉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얼굴없는 보스' 감독 "조폭 미화NO…'조폭은 결국 망한다'는 메시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