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대통밥·떡갈비-낙지한마리아귀찜 '맛의 정석'…8000원 중식무한리필 '리얼가왕'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가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코너를 통해 대통밥·떡갈비, 낙지한마리 아귀찜 맛집을 찾아간다. 또 '리얼가왕' 코너에서는 8000원 중식 무한리필 맛집을 찾아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2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의 주인공은 대통밥·떡갈비와 낙지한마리아귀찜이다.

 [KBS2 제공]
[KBS2 제공]

이 가게는 기본 상차림부터 심상치 않다. 죽순무침 등 15가지가 넘는 밑반찬이 식탁에 차려진다.

메인 요리인 대통밥·떡갈비는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다. 떡갈비는 두툼한 고기에 육즙이 살아있어 엄청난 풍미를 자랑한다. 대통밥의 경우 대나무를 잘라 만든 통에 밥이 지어져 나온다. 밥알이 꼬돌꼬돌하면서도 찰진 맛을 내 손님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또 조기구이도 함께 나와 떡갈비와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는 후문이다.

두 번째로 찾아가는 낙지한마리아귀찜 맛집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있다. 인기 메뉴는 단연 아귀찜이다. 해물찜도 판매되고 있다.

이 곳 아귀찜이 다른 가게와의 큰 차별성은 낙지 한 마리가 그대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싱싱하고 통통한 아귀살과 낙지가 만나 환상의 맛을 낸다. 이 가게 만의 특제소스가 싱싱한 콩나물이 더해져 손님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아귀찜을 먹은 뒤에는 볶음밥까지 즐길 수 있다. 아귀찜에 들어간 양념과, 콩나물 등을 밥과 함께 볶아서 만든다.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해물찜도 판매하고 있는데, 해물찜의 경우 새우, 아귀 등 더 많은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다.

'리얼가왕' 코너에서는 8000원 중식 무한리필 맛집을 방문한다. 이 가게는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해있다.

점심시간에 이 곳을 방문하면 중식 요리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도 저렴해 손님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짜장면, 탕수육, 볶음밥, 짬뽕 등 중화요리 뿐만 아니라 고사리무침, 시금치무침, 김치 등 일반 반찬들도 맛 볼 수 있다. 중화요리식 볶음밥이 아닌 흰쌀밥도 있으니, 꼭 중화요리를 먹지 않는 손님들이라도 뷔페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탕수육의 경우 많은 양을 꺼내 놓지 않고, 바로 튀겨서 주셔서 바삭하고 맛있게 먹었다"는 후기평을 남겼다.

이날 방송되는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는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빵집을 찾아간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대통밥·떡갈비-낙지한마리아귀찜 '맛의 정석'…8000원 중식무한리필 '리얼가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