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백꽃 필 무렵' 임상춘 작가, 누구?…"필명 외에 알려진 것 없어"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동백꽃 필 무렵'이 종영한 가운데, 이 드라마를 쓴 임상춘 작가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1일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감동과 재미를 모두 잡으며 종영했다.

 [KBS2 제공]
[KBS2 제공]

'동백꽃 필 무렵'은 '백희가 돌아왔다'의 임상춘 작가와 차영훈 PD가 의기투합해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다. 시청자들을 웃고 울린 임상춘 작가의 대사들, 차영훈 PD의 재기발랄한 연출,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많은 시청자의 '인생 드라마'로 등극한 것.

무엇보다 ‘동백꽃 필 무렵’은 동백과 용식의 로맨스와 옹산 사람들의 휴먼 스토리, 까불이라는 스릴러가 조화롭게 이루어졌다. 이 가운데 여성 연대, 결손 가정, 엄마와 자식들의 관계 등을 다루며 시청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동백과 황용식의 로맨스와 함께 그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모두 놓치지 않고 이야기한 임상춘 작가는 '동백꽃 필 무렵'에 사람을, 우리네 삶을 그대로 녹여냈다.

아울러 여러 얼굴을 가진 어머니의 사랑과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응원을 보낸 임상춘 작가의 응원가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 가운데 임상춘 작가에 대한 대중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임상춘 작가는 '내 인생의 혹', '도도하라', '백희가 돌아왔다', '쌈마이웨이'에 이어 '동백꽃 필 무렵'을 썼다. 그는 임상춘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30대 여성 작가라는 것이 알려진 전부다. '동백꽃 필 무렵'의 뜨거운 인기와 함께 임상춘 작가에게도 인터뷰 요청이 쏟아졌으나 모두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임상춘 작가는 오직 글로써, 또 드라마 작품으로써 시청자들과 소통하고자 한다는 소신을 견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백꽃 필 무렵' 임상춘 작가, 누구?…"필명 외에 알려진 것 없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