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종민 감독 "허리 부상 테일러, 휴식에 초점"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김종민 한국도로공사 감독이 부상으로 팀 전력에서 빠진 외국인선수 테일러(미국)의 복귀 시점에 대해 언급했다.

김 감독은 1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리는 2019-20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3라운드 현대건설과 원정 경기에 앞서 현장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테일러는 오늘 경기에도 선수단과 함께하지 않는다. 경기장에 데리고 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외국인 선수들은 자신의 몸 상태가 완벽해지기 전까지 뛰지 않으려는 성향이 있다"면서 "테일러가 최초 4주 진단을 받았다. 현재 훈련을 하지 않고 치료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테일러는 지난달(11월) 20일 2라운드 GS 칼텍스전 이후 허리 통증을 호소했고 이후 개점휴업 상태다. 도로공사는 테일러가 빠진 가운데도 최근 2연승으로 내달리며 상승세다. 올 시즌 초반 부진을 딛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상황이다.

김 감독은 "연승을 하면서 특별하게 달라진 건 없다고 생각한다"며 " 다만 박정아의 컨디션이 이제 조금씩 올라오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현대건설 선수들이 오늘 우리 선수들을 상대로 강한 서브를 넣을 거라고 본다. 전새얀이 리시브에서 제 몫을 해준다면 좀 더 수월하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오늘은 일단 미들 블로커(센터)들이 가운데서 때리는 역할을 해주는 게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리시브 성공률이 좋아야 한다"며 "리시브만 잘 된다면 세터 이효희가 충분히 센터진을 활용할 수 있다. 일단 리시브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수원=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민 감독 "허리 부상 테일러, 휴식에 초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