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을 넘는 녀석들', 단종 역사 탐사…사육신·생육신 재조명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선을 넘는 녀석들’을 통해 충절의 상징 사육신과 생육신이 재조명됐다.

지난 1일 방송된 MBC 역사 탐사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이하 ‘선녀들’)-리턴즈’ 16회에서는 비운의 왕 단종을 주인공으로 하는 단종 역사 탐사가 그려졌다.

단종의 마지막 유배지 강원도 영월로 떠난 ‘선녀들’은 단종과 관련된 실록과 다양한 야사, 설화들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들을 대방출, 눈 뗄 수 없는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사진=MBC ]
[사진=MBC ]

무엇보다 충절의 상징 ‘사육신과 생육신’의 이야기는 최고 시청률 7.2%까지 오르며 눈길을 끌었다. 단종에게 끝까지 충절을 지킨 신하들의 절개와 정신이 존경과 감탄을 자아낸 것.

세조를 절대 왕으로 인정하지 않은 박팽년은 장계와 문서 등에 신하라는 뜻의 ‘신(臣)’을 적지 않고, 이와 비슷한 글자인 ‘거(巨)’를 써 단종에 대한 충의를 지켰다고. 모진 고문과 회유에도 끝까지 뜻을 지킨 사육신과 생육신의 절개에 전현무 등 ‘선녀들’은 “대단하시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방송 후에는 ‘사육신과 생육신’, ‘단종’ 등이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재조명돼 눈길을 끌었다. 시청자들은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잡았다', '단종 무덤이 있는 줄 몰랐는데 가봐야겠다', '단종이 참 애처롭더라' 등 다양한 소감을 쏟아냈다.

한편 방송 말미 ‘선녀들’은 블록버스터 시리즈 ‘대한민국 더 비기닝-상하이’를 예고해 기대를 높였다. 100년의 역사를 거슬러 가는 임정(임시정부)로드 탐사가 다음 방송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을 넘는 녀석들', 단종 역사 탐사…사육신·생육신 재조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