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폭행 혐의' 강지환, 5일 1심 선고…'실형 여부' 초미의 관심사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배우 강지환(42·조태규)에 대한 1심 선고가 5일 내려진다.

이날 오전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제1형사부(최창훈 부장판사)는 준강간·준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강지환에 대한 선고공판을 진행한다.

배우 강지환. [이영훈 기자]
배우 강지환. [이영훈 기자]

강지환은 최후 변론에서 "판사님께 혐의 사실을 들었을 때 말문이 막혔다. 그리고 그 이후로 들려오는 이야기들과 마약 복용 혐의 등 충격적인 소식에 정신을 차릴 수 없었다. 사건이 있기 하루 전 날만 해도 여느 때와 앞에서 카메라 앞에서 촬영을 하고 있었다. 그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 20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힘들게 오른 자리인 만큼 아주 오랫동안 그 자리에 있고 싶었다"고 울먹였다.

이어 그는 "작품 속 주인공이 되고 싶었고 시상식에서 그동안 고마움을 줬던 사람들에게 감사하다는 말도 해보고 싶었다. 더 늦게 전에 예쁜 가정을 꾸리고 세상에서 제일 멋진 아빠가 돼보고 싶었다. 지금껏 해 온 만큼 조금만 더 노력하면 제가 꿈꿔왔던 모든 삶을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강지환은 "그런데 다른 사람도 아닌 제 스스로 모든 걸 망쳤다. 믿을 수 없는 현실에 너무나 제 자신이 원망스러웠다. 제 한순간의 큰 실수가 많은 분들에게 고통을 안겨주었다는 사실이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들었다. 만약에 잠깐이라도 좋으니까 그 날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면 제발 그 마시던 술잔을 내려놓으라고 말해주고 싶다. 어떠한 변명도 할 수 없는 제 자신이 너무나 밉고 스스로도 용서가 되지 않는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후회합니다. 또 후회합니다"고 말했다.

한편, 강지환은 지난 7월 9일 경기 광주시 오포읍의 자택에서 자신의 촬영을 돕는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스태프 1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스태프를 성추행한 혐의(준강간 및 준강제추행)로 구속된 바 있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폭행 혐의' 강지환, 5일 1심 선고…'실형 여부' 초미의 관심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