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이브왕' 하재훈 "투수로 만들어준 감독님께 감사"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저를 투수로 만들어주신 감독님과 코치님께 감사드린다."

SK 와이번스 투수 하재훈은 올 시즌 KBO리그가 배출한 최고의 히트 상품 중 하나가 됐다. 그는 61경기에 등판해 5승 3패 36세이브 3홀드 평균자책점 1.98라는 성적을 냈다.

투수 전향 첫 해에 구원왕을 차지했다. 소속팀 마무리 투수로 거듭났다.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 때만 하더라도 하재훈의 올 시즌 성적과 투구를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다. 하재훈은 미국 마이너리그와 일본 독립리그를 거치는 동안 대부분을 외야수로 뛰었다.

투수로서도 가능성을 보이기도 했지만 하재훈부터 SK가 지명 직후 "투수 하재훈"을 호명하자 고개를 갸웃할 정도였다.

 [사진=조성우기자]
[사진=조성우기자]

그러나 SK의 눈은 틀리지 않았다. 하재훈이 투수로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 속에 지난해 마무리 캠프부터 육성에 힘을 쏟았다. 그는 지난 2월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에서 150㎞를 넘나드는 강속구를 던져 기대를 모았고 결국 리그 구원왕 타이틀도 차지했다.

하재훈은 지난 5일 열린 2019 프로야구 스포츠서울 올해의 상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그는 "올해는 내가 갖고 있는 기량보다 1000%는 잘한 것 같다"며 "야구를 하면서 어려운 시기가 있었는데 덕분에 성숙해질 수 있었다. 어떻게 시즌을 준비해야 잘할 수 있는지를 깨달았던 한 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재훈은 투수 전향을 설득했던 염경엽 SK 감독과 키움 히어로즈 사령탑으로 자리를 옮긴 손혁 전 투수코치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염 감독은 입단 초기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하재훈에게 "나를 믿어달라"며 마음을 돌렸다. 하재훈은 "처음에는 투수에 대한 두려움이 컸다. 그 두려움을 떨칠 수 있도록 감독님께서 많은 도움을 줬고 투구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재훈은 또한 "투수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은 내년까지 해봐야 알 것 같다"고 농담은 던진 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다.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이브왕' 하재훈 "투수로 만들어준 감독님께 감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