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펜벤다졸' 복용 10주차 김철민, CT검사 결과 공개…"폐·암수치 정상"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개 구충제 '펜벤다졸'을 복용하고 있는 개그맨 김철민이 SNS를 통해 폐, 신장 등 CT검사 결과를 SNS를 통해 공개했다.

6일 오후 김철민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랑하는 페친 여러분! 오늘 검진 결과 나왔습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남겼다.

 [김철민 페이스북]
[김철민 페이스북]

그러면서 그는 "내년 봄 대학로에서 공연을 ♡♡ 다시 한번 걱정과, 격려 성원에 감사하고 고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MBC 개그맨 공채 5기로 꾸준히 활동해 온 김철민은 지난 8월 폐암 말기 판정 소식을 알려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김철민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동물 구충제인) 펜벤다졸 7주 차 복용 중이며 오늘 혈액검사 결과가 나왔다는 다 정상이다"라며 "구충제를 복용하기 전 간 수치는 34였는데 현재는 17로 더 낮아졌다"는 건강이 호전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개 구충제인 '펜벤다졸'을 복용한 후 건강 상태가 좋아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17번의 방사선과 항암치료, 구충제 복용, 양평 요양원의 좋은 환경"을 꼽았다. 그러면서 "여러분의 큰 기도가 저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식약처는 '펜벤다졸'이 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계속해서 퍼져나가자 사용을 자제하라고 경고했다.

식약처는 "유튜브 등을 통해 유포되는 펜벤다졸의 항암 효과와 안전성 관련 주장은 증명된 사실이 아니"라며 "펜벤다졸을 고용량으로 장기간 투여했을 때 혈액이나 신경, 간 등에 심각한 손상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항암제와 함께 구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약물상호작용으로 예상하지 못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펜벤다졸' 복용 10주차 김철민, CT검사 결과 공개…"폐·암수치 정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