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증권, 오픈트레이드와 비대면계좌개설서비스 연계 업무협약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B증권이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크라우드펀딩플랫폼 오픈트레이드와 비대면계좌개설서비스 연계 등에 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업무제휴 협약식에는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크라우드펀딩은 스타트업 등 초기단계 기업에 대한 지분 투자로 재무, 회계 등 정량적 데이터보다는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 및 성장성이 투자 판단의 근거가 된다.

투자자들은 크라우드펀딩 투자 시 투자 기업이 발행하는 증권(비상장주식)을 통해 시세차익과 배당 등의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대 3천만원까지 투자금 전액의 소득공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

KB증권과 업무제휴를 체결한 오픈트레이드는 2012년 설립 후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 인가를 받아 현재 1만여개의 스타트업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며 7만여명의 개인투자자를 보유한 업체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에게는 자금조달의 순기능을 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증권, 오픈트레이드와 비대면계좌개설서비스 연계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