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오늘저녁' 콩탕·청국장찌개 '강원도의 맛'…버섯해물샤부샤부 '놀라운 비주얼'


[조이뉴스24 정상호 기자] 11일 방송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경기도 안산의 버섯해물샤부샤부 맛집을 찾아간다. 이 곳은 지난주 장어 소금구이와 오리주물럭으로 손맛을 제대로 선보인 송희정 사장님이 추천한 13번째 운둔 고수의 맛집이다.

이날 '맛! 릴레이 카메라' 코너에서는 눈을 의심케 하는 놀라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버섯해물샤부샤부를 소개한다. 버섯해물샤부샤부는 상 위에 화분 째로 오르는 버섯 3종의 신선한 비주얼에 한 번 놀라고, 입 안 가득 느껴지는 신선함에 두 번 놀란다.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또 '팔도탕기행'의 주인공은 담백한 고향의 맛인 강원도 '콩탕 & 청국장찌개'이다. '콩탕'은 생콩을 불려 맷돌로 갈아 무를 넣고 끓여낸 음식이다. 춘천에 위치한 이 맛집에서는 '콩탕' 외에도 두부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를 삭혀 만든 비지찌개부터 콩빈대떡까지 다양한 콩 요리를 만들어 낸다.

'청국장찌개'는 홍천의 구만리 콩마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만리 콩마을은 마을 사람들이 다 함께 콩 농사를 짓고 메주를 띄워 장을 만드는 마을로, 푹 끓인 콩을 띄워 만든 청국장은 마을 어르신들이 즐겨 먹는 요리 중 하나다. 또 강원도 막장에 무를 박아 절인 막장박이무장아찌 또한 별미. 막장박이무장아찌에 막장에 삶아낸 고기, 그리고 들기름을 넣어 만든 두부까지 곁들이면 구만리 마을에서만 먹을 수 있는 강원도식 삼합이 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상호 기자 uma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오늘저녁' 콩탕·청국장찌개 '강원도의 맛'…버섯해물샤부샤부 '놀라운 비주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