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흥민, 울버햄프턴 상대 연속 골 도전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손흥민(27, 토트넘)이 소속팀 선두권 경쟁에 힘을 보탠다.

토트넘은 15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에 있는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울버햄프턴과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에게는 울버햄프턴전이 선두권 복귀를 노릴 수 있는 기회다. 토트넘은 올 시즌 개막 후 부진에 빠지면서 리그 14위까지 내려앉았다. 그러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을 경질하고 새로운 사령탑으로 조제 무리뉴 감독이 팀에 온 뒤부터 반등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토트넘은 무리뉴 감독 부임후 리그에서 3승 1패를 기록했고 리그 7위(승점23)까지 상승했다. 이런 가운데 6위 울버햄프턴(승점24)를 만난다.

토트넘이 울버햄프턴에 승리를 거둔다면 연말 '박싱데이' 일정을 포함해 리그 5위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토트넘은 최근 물오른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다. 무리뉴 감독 부임 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1-2 패)을 제외하고 매 경기 3골 이상을 넣고 있다.

그 중심에 손흥민이 있다. 손흥민은 무리뉴 감독 체제에서 전 경기에 선발 출전하고 있고 2골 4도움을 기록 중이다. 특히 지난 15라운드 번리전에서는 토트넘이 2-0으로 앞선 가운데 70m를 드리블하며 수비수 6명을 제치고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이 골로 올 시즌 두자리수 득점을 달성했다. 울버햄프턴을 상대로는 공격포인트와 함께 시즌 11호골 도전에 나선다. 손흥민이 제 몫을 한다면 토트넘도 그만큼 연말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계속된 선발 출전에 따른 체력 문제는 어느 정도는 해결됐다. 손흥민은 주중 치른 유럽축구연맹(UEFA) 주최 2019-2020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최종전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원정 경기에서 후반 20분 교체 출전해 체력을 비축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울버햄프턴 상대 연속 골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