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폐암 투병' 개그맨 김철민 근황, "이동준 선배님 아드님 결혼식 다녀왔습니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개 구충제 '펜벤다졸'을 복용하면서 폐암 투병 중인 개그맨 겸 가수 김철민이 팬들에게 근황을 전했다.

16일 김철민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존경하는 이동준 선배님 아드님 결혼식장에 다녀왔습니다. 선배님!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개그맨 겸 가수 김철민(왼쪽)과 개그맨 이동준. [김철민 페이스북]
개그맨 겸 가수 김철민(왼쪽)과 개그맨 이동준. [김철민 페이스북]

김철민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동물 구충제인) 펜벤다졸을 복용 중이며 혈액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다 정상이다"라며 "구충제를 복용하기 전 간 수치는 34였는데 현재는 17로 더 낮아졌다"는 건강이 호전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식약처는 '펜벤다졸'이 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계속해서 퍼져나가자 사용을 자제하라고 경고했다.

식약처는 "유튜브 등을 통해 유포되는 펜벤다졸의 항암 효과와 안전성 관련 주장은 증명된 사실이 아니"라며 "펜벤다졸을 고용량으로 장기간 투여했을 때 혈액이나 신경, 간 등에 심각한 손상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항암제와 함께 구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약물상호작용으로 예상하지 못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폐암 투병' 개그맨 김철민 근황, "이동준 선배님 아드님 결혼식 다녀왔습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