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투데이' 양념게장 돌짜장·고소한 생아귀찜 '대박'…골목 빵집의 명품 파운드케이크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19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명품 파운드케이크를 파는 서교동의 골목 빵집을 찾아간다. '맛의 승부사' 편에선 경기도 이천의 양념게장과 같이 먹는 돌짜장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소문의 맛집' 코너에선 하루 매출 1천만원을 찍는다는 수원 생아귀찜의 맛을 음미해본다.

이날 '골목 빵집' 코너에선 서교동의 명품 파운드케이크에 대해 다룬다. 이곳은 사실상 파운드케이크 전문점으로 수많은 케이크가 쇼윈도에 진열돼 있다. 수작업으로 일일이 만드는 케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하며 달콤한 향이 가득하다. 특히 초콜릿 오렌지 파운드케이크는 초콜릿과 오렌지의 궁합이 잘 맞는다는 평가다. 촉촉한 초콜릿 파운드 케이크에서 살살 올라오는 오렌지 향기가 후각을 향긋하게 자극한다.

 [SBS 제공]
[SBS 제공]

특히 돌짜장은 양념게장과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데, 달착지근한 짜장과 매콤한 양념게장의 조합은 가히 환상적이라는 평가다. 매운 맛의 강도가 약간 있는 양념게장은 살이 연하고 부드러워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데, 짜장면발과 게살을 한꺼번에 먹는 맛은 무척 이색적이다.

'소문의 맛집' 코너에선 경기 수원의 해물찜 전문점을 찾아간다. 이곳은 고소한 생아귀찜이 대표메뉴로 한눈에도 접시 가득 담긴 푸짐한 비주얼이 유독 눈에 띈다. 보통 콩나물이 내용물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일반 아귀찜과 달리 이곳의 생아귀찜은 아귀가 내용물의 절반 이상 담겨 인기 만점이다. 매콤한 아귀살은 오동통하고 쫀독쫀득하며 부드럽다. 곤이 등 내장도 풍부해 골라 먹는 재미가 그만이다.

이밖에 '한 끗의 기적' 편에선 월 매출 2천만원을 기록하는 염리동의 파티 플라워에 대해 알아본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투데이' 양념게장 돌짜장·고소한 생아귀찜 '대박'…골목 빵집의 명품 파운드케이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