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종예선 앞둔 김연경 "마지막 올림픽, 간절함 크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여자 배구대표팀 '캡틴' 김연경(32, 엑자시바시)이 도쿄 올림픽 최종예선을 앞둔 각오를 밝혔다.

김연경은 6일 태국 나콘라차시마 경기장 적응 훈련을 마친 뒤 "몸 상태는 괜찮다. 선수들이 시즌 중간에 오다 보니 잔부상은 조금씩 있지만 내일 경기인 만큼 잘 관리해서 좋은 결과를 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여자 배구대표팀 주장 김연경(32, 엑자시바시) [사진=발리볼]
여자 배구대표팀 주장 김연경(32, 엑자시바시) [사진=발리볼]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끄는 여자 배구대표팀은 오는 7일부터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아시아대륙예선을 치른다. 인도네시아, 이란, 카자흐스탄과 함께 B조에 속한 가운데 조별예선을 통과해 우승을 차지해야만 오는 7월 열리는 도쿄 올림픽 본선에 참가할 수 있다.

김연경은 지난 2012 런던,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참가한 경험이 있다. 30대 중반으로 접어들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이번이 마지막 올림픽 출전 기회다.

김연경은 "이 대회를 너무나도 기다려왔다. 간절한 마음으로 한 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해 승리하고 싶다. 올림픽을 다시 한번 나가고 싶다"며 "내게는 마지막 올림픽이라 간절함이 크다. 또 예선전 시스템이 예전과 달라져 갈수록 본선 출전이 어려워진다. 잘 이겨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연경은 또 자신을 향하는 집중 견제에 대해서는 "어느 때보다 부담감은 덜하다. 이재영, 양효진, 김수지 등 선수들의 컨디션이 너무 좋다. 내 부담을 덜어줄 거라고 생각한다. 공이 올라왔을 때 득점하는 게 내 역할이니까 잘 해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종예선 앞둔 김연경 "마지막 올림픽, 간절함 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