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YP의 글로벌 걸그룹 선발 '니지 프로젝트', 4월 日 지상파 방영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니지 프로젝트'가 일본 지상파 방송사 니혼테레비(NTV)에서 방영된다.

20일 오전 니혼테레비는 현지 언론을 통해 '니지 프로젝트'의 후반전에 해당하는 시즌2를 오는 4월부터 방송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고 엔터테인먼트사인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이 손잡은 이번 프로젝트에 현지 지상파 방송국까지 합세한 것.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니지 프로젝트'는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떨치고 있는 한국의 프로듀싱 능력을 바탕으로 걸그룹을 탄생시키는 프로젝트다.

이는 JYP 수장 박진영이 2018년 7월 '2018 Macquarie Emerging Industries Summit' 행사에서 특별 강연을 하면서 소개한 JYP의 미래 비전 'JYP 2.0'의 테마 중 'GLOBALIZATION BY LOCALIZATION'에서 출발했다. 오랜 시간 K팝을 이끈 JYP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현지 가수를 제작하고 음반, 음원을 발매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전개 방식이다.

JYP와 소니뮤직은 멤버 선발부터 트레이닝, 기획, 제작, 매니지먼트까지 모든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무지개'(일본어로 '니지')처럼 다채로운 색으로 빛을 발하는 걸그룹을 발굴 및 육성하여 2020년 11월 메이저 데뷔를 목표하고 있다.

'니지 프로젝트'는 작년 7, 8월 일본 8개 도시, 미국 하와이와 로스앤젤레스를 포함한 총 10개 지역에서 국적 불문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했다. 9월에는 1만 명이 넘는 지원자 중 26명을 선발, 일본 도쿄에서 4박 5일간 합숙 트레이닝을 진행했다.

시즌1은 글로벌 오디션의 과정과 26명의 합숙 훈련을 밀착 취재한 내용을 담아 이달 31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Hulu'를 통해 방영된다. 첫 방영일인 31일에는 1, 2화를 연속으로 방송한다.

시즌2는 반 년간의 한국 합숙 훈련과 최종 심사 그리고 걸그룹 탄생의 순간을 담는다. 실제로 시즌1 선발 인원은 최고 트레이닝 시스템을 갖춘 JYP에서 교육을 받으며 시즌2를 촬영 중이다.

지상파 니혼테레비가 오는 4월 시즌2 방영을 확정 지은 것은 현지의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같은 방송사의 인기 아침 정보 프로그램 '슷키리'도 특별 기획의 일환으로 '니지 프로젝트' 방송이 시작되는 31일 오전 이를 다룬다. 향후에도 정기적인 밀착 취재기를 선보인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JYP의 글로벌 걸그룹 선발 '니지 프로젝트', 4월 日 지상파 방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