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투데이' 제주 갈치조림 '야들야들'…성수동 LA버거 '대박의 비결'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생방송투데이'가 제주의 맛을 담은 향토밥상부터 화성시 동탄길 맛집, 성수동을 장악한 미국 LA버거의 맛을 전한다.

20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제주 갈치조림과 조개전골 칼국수, 생갈비, 양꼬치, 미국 LA버거 등 전국의 맛집을 찾는다.

'고수뎐' 코너에서는 바다부터 한라까지, 제주본색(本色)을 담은 향토밥상 편이 공개된다. 제주 동문시장에 위치한 이 갈치조림 맛집은 양념에 조리되어 나오는 야들야들한 은갈치와 맛있는 무조림이 일품이다. 갈치조림 외에도 성게보말미역국이 인기 메뉴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사진=생방송 투데이]

'이 동네,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길을 찾는다. 조개전골 칼국수, 생갈비, 양꼬치 등 동탄중심에 위치한 지역 맛집을 소개한다.

조개전골 칼국수 전문점은 당일 산지에서 직송된 싱싱한 해산물과 재료로 만든 조개전골과 칼국수가 인기 메뉴다. 특히 조개전골은 각종 해산물을 큰 솥에 푹 끓여 먹기 때문에 최고의 가성비와 맛을 자랑한다.

동탄로역 인근의 생갈비 전문점은 생후 180일 미만의 암퇘지만을 도축해 세상에서 가장 부드럽고 쫄깃한 상태의 갈비만을 제공한다. 높은 신선도를 자랑하는 동시에 참숯, 특제 불판을 사용해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동탄중심상가의 양꼬치 전문점은 대림동과 동탄에서 각각 10년 여의 경력을 자랑하는 맛집으로, 양고급갈비와 양생등심이 대표 메뉴다.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는 양꼬치와 얇게 썰어낸 고기, 쫄깃한 식감, 바삭한 튀김옷의 꿔바로우도 인기다.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에서는 성수동 골목 속 미국 LA버거 맛집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성수동, 뚝섬, 서울숲 맛집으로 통하는 이 곳은 미국 베스트버거 어워드에서 3번의 1위, NBA스타 더마드로잔의 개인 셰프로 일했던 셰프가 요리하는 오리지날 아메리칸 수제버거집이다.

육즙 가득한 미국 LA버거 4종류를 맛볼 수 있는데, 최상급 와규패티와 매일 만드는 신선한 우유빵, 채소를 직접 길러서 사용한다. 또 모든 소스도 직접 만든다. 기본버거에는 양상추, 소스, 토마토, 양파, 수제 패티, 체더치즈가 들어간다. 직접 구운 빵과 촉촉하고 불맛이 살아있는 패티와의 조합이 좋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뭘~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투데이' 제주 갈치조림 '야들야들'…성수동 LA버거 '대박의 비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