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국인 입국금지' 청와대 국민청원 30만 명 동의…'우한폐렴' 공포↑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국내 '우한 폐렴' 세 번째 확진자가 경기 명지병원에 격리된 가운데 '중국인 국내 입국 금지' 관련 청와대 국민 청원에 30만 명이 동의했다.

지난 23일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이란 제목으로 게재된 청와대 국민 청원이 26일 오후 30만 명의 동의를 받았다. 이 청원글은 이미 이날 오전 20만 명의 동의를 받아 청와대 공식 답변 요건을 채웠다.

중국인 입국금지 청와대 국민 청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중국인 입국금지 청와대 국민 청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청원인은 "중국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며 "북한마저도 중국인 입국을 금지하는데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기간이라도 한시적 입국 금지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우한 폐렴'이라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급속한도로 확산되면서 정부도 대응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우한 폐렴 의심환자를 공항 검역단계에서 최대한 파악하기 위해 감시 대상 오염지역을 우한이 아닌 '중국 본토 전체'로 변경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는 26일 54세 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만 세 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것.

중국 우한시에 거주하는 이 남성은 지난 20일 일시 귀국했다. 당시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으나 22일부터 열감과 오한 등 몸살기를 느껴 해열제를 복용해 증상이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세 번째 우한 폐렴 확진자 명지병원 격리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국내 세 번째 우한 폐렴 확진자 명지병원 격리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이 남성은 증상이 처음 나타난 지 나흘만인 25일에 간헐적 기침과 가래증상이 발생해 이를 보건당국에 신고했다. 관할 보건소에서는 1차 조사 결과를 토대로 역학조사관이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했다.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경기 명지병원으로 격리해 검사 후 확진 판정을 했다.

그가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명지병원에 가기까지 닷새간 지역사회에 머물었기에 접촉자들에 대한 감염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보건당국은 증상이 발현되고 난 뒤 그가 접촉한 사람을 파악해 역학조사를 실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국인 입국금지' 청와대 국민청원 30만 명 동의…'우한폐렴' 공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