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축구대표팀 새 유니폼 공개…백호 이미지 형상화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새로운 유니폼이 공개됐다.

나이키는 지난 6일 한국 고유 문화를 표현한 새로운 유니폼을 발표했다. 나이키 측은 "이번 유니폼은 국가별 문화 다양성을 연구한 끝에 나온 결과물"이라며 "디자인 패턴부터 맞춤형 서체까지 대한민국의 고유한 모습을 담아냈다"고 밝혔다.

홈 유니폼 상의는 상단의 선명한 분홍색에서 시작한다. 대한민국 대표팀을 상징하는 강렬한 레드 컬러로 점차 강조되면서 하의와 조화롭게 이루어진다.

나이키가 6일 발표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새 유니폼. [사진=나이키]
나이키가 6일 발표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새 유니폼. [사진=나이키]

여기에 태극기의 4괘에서 비롯된 물결 무늬 패턴이 상의에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디자인됐다. 강렬하고 생기 넘치는 젊은 에너지 한류를 표현한다. 4괘 패턴은 상의 뒷면에 새겨지는 선수의 이름과 등 번호에도 적용된다.

또한 한글로 '대한민국', 영문으로는 'KOREA' 글자가 새겨진 측면의 검은색 스트라이프 디테일과 더불어 검은색이 적용된 깃과 소맷단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고유한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원정 유니폼은 용맹한 백호의 위풍당당한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다. 원정 유니폼 상의와 양말에 확연히 드러나는 백호 무늬를 적용했다. 그라운드 안팎에서 대표팀의 존재감을 과감하게 드러낸다.

특히 하얀 색상 유니폼 위에 새겨진 백호 무늬는 나이키 디자인 팀에서 직접 손으로 그린 디자인이 적용됐다. 여기에 메탈릭 골드 색상이 적용된 나이키 로고와 엠블럼을 더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한다.

나이키가 6일 발표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새 유니폼 [사진=나이키]
나이키가 6일 발표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새 유니폼 [사진=나이키]

나이키는 또한 기존 유니폼 대비 향상된 흡습성과 통기성, 신축성이 새 유니폼에 담겼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컬렉션에는 유니폼 외에도 오버롤, 후디 등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될 예정이다. 여성 의류의 종류도 늘어나며 오는 4월부터 나이키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축구대표팀 새 유니폼 공개…백호 이미지 형상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