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갱년기 증상은 중년 여성들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여성 갱년기란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중단되면서 신체에 여러 가지 장애를 초래하는 것으로, 폐경과 더불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갱년기 불면증과 우울감 등의 여자 갱년기 증상을 수반하며, 보통 45~55세 사이에 나타나지만 개인차가 있어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이 이르게 나타난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 중 가장 흔한 것은 바로 안면홍조다.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체온 조절 중추가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실내 외 온도차이가 큰 겨울에 특히 심해진다. 안면홍조를 비롯해 갱년기에 나타나는 징후들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도 있는데, 고혈압이나 골다공증 등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증상을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해볼 필요가 있다.

갱년기 극복법 중 누구나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특히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해줄 수 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에스트로겐 부족을 방지해줄 수 있는 갱년기에 좋은 식품에는 '석류'가 있는데, 천연 에스트로겐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엘라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며, 여러 수용성 비타민을 함유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폴리페놀 성분이 포함돼 있어 혈액순환 문제를 개선해주는 등 지금까지 밝혀진 석류 효능이 무척 다양하지만, 특히 갱년기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다.
석류는 새콤달콤한 맛이 좋은 과일이다. 하지만 껍질이 두껍고 씨가 많기 때문에 과일 자체로 먹을 때에는 섭취 가능한 부분이 20%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더군다나 씨와 껍질에도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통째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석류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더플로레 ‘갱년기여성 N 미작’은 국내산 프리미엄 석류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여성 갱년기 영양제이다. 이 제품은 석류추출물과 관련 식약처에서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했고, 삼성화재의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돼 있다. 석류추출물 이외에도 MSM과 크랜베리를 비롯한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1일 섭취 분량만큼 PTP 개별포장을 하여 위생적이며, 작은 정제사이즈로 개발되어 복용 시에 목 넘김이 편하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난 패키지에 쇼핑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어머니 생신선물, 시어머니 생신선물로 영양제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