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에 후오비 합류


플랫폼의 합의 노드 운영 주체인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암호화폐 거래소인 '후오비'를 확보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지난해 6월 클레이튼 메인넷과 동시에 공개된 거버넌스 카운슬은 IT, 통신, 콘텐츠, 게임, 금융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28개의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되돼 있다. LG전자, SK네트웍스, 셀트리온 등의 국내 주요 기업과 함께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리핀 은행 필리핀 유니온뱅크 등이 참여하고 있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 결정과 클레이튼의 합의 노드(Consensus Node) 운영을 담당한다. 플랫폼 운영을 넘어서 클레이튼 기반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것도 논의 중이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후오비가 참여한다. [그라운드X]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후오비가 참여한다. [그라운드X]

후오비는 130개국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싱가포르,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등에서 독자적 지사가 운영 중이다. 간단한 기능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안전성으로 유명한 후오비 월렛은 클레이튼 생태계를 구성하는 에코시스템파트너로도 합류한 바 있다.

서상민 그라운드X 플랫폼 그룹장은 "클레이튼 플랫폼 운영뿐만 아니라 후오비의 글로벌 유저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에 후오비 합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