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항공 한선수의 자신감 "앞으로 더 완벽해질 거에요"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세터 한선수가 팀의 6연승을 견인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도드람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 위비와의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33-31 21-25 25-19 25-19)로 이겼다.

대한항공은 이날 승리로 6연승을 내달리며 시즌 20승8패(승점 56)를 기록, 1위 우리카드(20승9패·승점 56)를 바짝 추격했다. 2년 연속 정규리그 우승을 향한 행보를 이어갔다.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세터 한선수 [사진=발리볼코리아]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세터 한선수 [사진=발리볼코리아]

대한항공은 이날 세터 한선수의 노련한 경기 운영이 돋보였다. 듀스 접전이 이어졌던 1세트에는 컨디션이 좋았던 외국인 선수 비예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흐름을 가져왔다. 2, 3, 4세트에도 상대 수비의 움직임을 읽은 뒤 효율적인 공 배분으로 승리를 가져왔다.

박기원 대한항공 감독은 경기 후 "한선수가 왜 뛰어난 세터인지 보여줬다. 경기를 운영하는 능력이 굉장히 뛰어난 선수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선수도 "팀이 연승을 달리고 있지만 힘든 경기가 많았다. 그래도 대표팀을 다녀온 뒤 조금씩 조금씩 좋아지는 게 느껴진다"며 "처음에는 부담감도 컸지만 경기를 하면 할수록 없어지고 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선수는 또 "경기가 아직 많이 남아있다. 경기를 치르다 보면 점점 더 완벽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선수는 시즌 초반이었던 지난해 11월 손가락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한 달여의 재활 끝에 지난 연말 코트로 복귀했고 곧바로 국가대표팀에 합류해 지난달 초 도쿄 올림픽 최종예선을 치렀다.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한선수는 팀의 주축 선수로서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그는 "힘들다고 생각하면 더 힘들 것 같아서 힘들지 않다고 스스로 되뇌고 있다. 체력적으로 부치는 느낌이 없는 것처럼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선수는 또 "감독님이 경기력을 칭찬하셨지만 우리는 더 완벽해져야 한다. 사소한 부분에서 더 집중력이 유지돼야 한다. 팀워크도 더 단단해질 필요가 있다. 모두 다 강한 의지를 가지고 팀에 보탬이 돼야 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장충체육관=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한선수의 자신감 "앞으로 더 완벽해질 거에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