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투데이' 일산 돼지갈비·남양주 반찬가게·도봉구 도넛까지 '식감 대잔치'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생방송 투데이'가 삼척 횟집, 남양주 반찬가게, 일산 돼지갈비, 도봉구 도넛 맛집을 소개한다.

14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우리 동네 반찬 가게', '#맛스타그램', '인생 분식' 코너를 통해 맛집을 공개한다.

생방송 투데이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사진=SBS]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강원도 삼척의 다양한 맛집과 볼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한다. 삼척시 근덕면 장호길에 위치한 한 횟집에는 겨울을 맞아 더욱 맛이 오른 다양한 오징어 요리가 일품이다.

동네에서 이미 맛집으로 유명한 이 횟집은 정치망을 소유하고 있어 바다에서 직접 낚은 자연산 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특히 삼척 장호항을 끼고 있어 풍경 역시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오징어요리 뿐만 아니라 모듬회, 대게, 매운탕 등 신선도와 손맛이 중요한 여러 메뉴들이 한데 유명하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남양주시 경춘로에 위치한 한 반찬가게를 찾는다. 깔끔하게 정돈된 이 가게에는 엄마의 손맛을 느껴볼 수 있는 정갈한 반찬들이 가지런히 놓여져 있다. 김치, 장아찌, 육수 등 만들기 번거롭고 맛 내기도 힘든 기본 반찬들이 중심을 이룬다.

또한 다양한 볶음과 찜, 국과 찌개 등 다양한 반찬들을 구매할 수 있어 주부들의 선택 폭도 상당히 넓다. 단체 주문도 가능한만큼 도시락으로 단체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고양시 일산서구 호수로에 위치한 돼지갈비 맛집이 공개된다. 3대가 운영 중인 것만으로도 충분히 맛을 어림짐작할 수 있다. 특히 이 곳은 돼지갈비를 달지 않고 담백하게 만들어 꾸준히 고객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식용 본드나 연육제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약속이 벽에 걸려있고, 참숯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 집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다. 단연 인기 메뉴는 수제 숙성 돼지갈비이며, 후식으로 제공되는 냉면과 꽃게된장찌개 역시 별미다.

'인생 분식' 코너에서는 도봉구 방학동에 위치한 도넛집이 공개된다. 방학동 도깨비 시장에 위치한 이 도넛집은 오랜 시간 도넛과 꽈배기, 만두로만 많은 사랑을 받은 곳이다. 꽈배기 도넛, 동그란 도넛, 납작 도넛 등 쉴 새 없이 튀겨지는 종류별 도넛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쫄깃한 식감, 짜지 않은 도넛 속, 꽉 찬 앙금 등 모두가 호평을 내놓을 만한 도넛이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투데이' 일산 돼지갈비·남양주 반찬가게·도봉구 도넛까지 '식감 대잔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