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생충'이 표절? 인도 영화 제작자의 황당 주장 '논란'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인도 영화를 표절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17일 인디아투데이, TNN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1999년 개봉된 인도 영화 '민사라 칸나'를 제작한 PL 테나판은 '기생충'이 자신의 영화와 구성적 측면에서 흡사하다며 "'기생충'의 기본 플롯은 우리 영화에서 따간 것"이라고 주장했다.

'기생충'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기생충'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테나판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기생충'을 봤는데 우리 영화의 내용과 유사했다"며 '기생충' 제작사를 표절로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 변호사와 해당 문제에 대해 논의 중이라는 것.

하지만 구체적으로 '기생충'의 어느 부분과 비슷한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법정에서 가려질 일"이라고만 전했다.

'민사라 칸나'는 인도 남부 지역 언어인 타밀어로 제작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K.S. 라비쿠마르가 감독을 맡았다. 인도 관객들은 '기생충' 개봉 이후 가족 모두가 한 집에서 일하게 된다는 설정이 비슷하다며 표절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표절 주장에 현지 매체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한 집에서 일한다는 설정은 비슷하지만 '민사라 칸나'는 남녀의 사랑을 다룬 영화일 뿐"이라며 "하지만 '기생충'은 부유한 집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노동자 계급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등장인물의 동기는 완전히 다르다"고 꼬집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생충'이 표절? 인도 영화 제작자의 황당 주장 '논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