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투데이' 매콤 순대짬뽕·바다의 황제 랍스터·굴국밥 '맛의 향연'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BS '생방송 투데이'가 광주 국물순대, 서울 강동구와 마포의 랍스터, 충남 서산의 굴요리 전문점 등 맛집을 소개한다.

18일 방송되는 SBS '더 맛있SHOW' 코너에서는 전라도 광주의 중식요리 전문점을 찾는다.

이곳은 중식요리 전문점이지만 순대를 사용한 순대짬뽕밥과 순대짬뽕을 통해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얼큰한 짬뽕 국물과 쫄깃한 면, 순대와 머리고기가 어우러져 훌륭한 맛을 제공한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사진=생방송 투데이]

짬봉밥과 짬뽕에 들어간 순대의 경우 특유의 비린내를 잡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높다. 중식요리 전문점답게 차돌짬봉과 레몬 찹쌀 탕수육 역시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한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바다의 황제 랍스터를 주제로 서울 강동 마포의 랍스터 요리 전문점을 찾는다.

먼저 서울 천호역 인근에 위치한 랍스터 요리 전문점은 싱싱한 랍스타와 함께 조개찜, 새우튀김 등 다양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가게 한편에 있는 수조 가득한 랍스터가 손님들을 반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깔끔한 홍합탕과 함께 찜통에 쪄서 나오는 랍스터와 가리비를 함께 맛볼 수 있다. 랍스터와 조개를 넣고 끓인 라면 전골도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별미 중 하나다.

합정에 위치한 또 다른 랍스터 전문점은 14년 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유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그 맛을 인정받았다.

랍스터가 주문 직후부터 조리가 시작되는 탓에 음식을 맛보기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되지만 기다림이 아쉽지 않다. 코스 요리를 주문할 경우 죽, 참치 타다키, 튀김, 연어회 등 다양한 곁들이찬이 입맛을 돋아준다.

랍스터 역시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살이 꽉 찬 랍스터를 마음껏 즐긴 뒤 게장볶음밥과 얼큰한 탕으로 마무리하면 완벽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충남 서산의 굴요리 전문 식당을 소개한다.

이곳은 영양굴밥, 굴국밥, 굴파전, 칼국수, 굴떡국, 굴찜 등 싱싱한 굴을 재료로 한 굴요리들이 손님들을 반긴다. 이미 수차례 여러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지역 맛집이다.

굴밥은 뚝배기 가득 담긴 굴과 버섯, 채소와 어우러져 바다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반찬으로 곁들이는 어리굴젓은 밥도둑으로 꼽힌다. 비리지 않으면서 적당한 간과 싱싱한 맛으로 손님들을 사로잡는다.

굵은 굴이 가득한 굴전은 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 맛으로 손님들에게 별미를 제공한다. 굴국밥과 칼국수는 깊고 깔끔한 국물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투데이' 매콤 순대짬뽕·바다의 황제 랍스터·굴국밥 '맛의 향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