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기, 母와 함께 부른 '한잔해'…크론병·생활고 딛고 새로운 시작 "행복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영기가 과거 생활고 고백부터 흥 가득한 '한잔해'까지, 솔직하고 친근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미스터 트롯'으로 주목 받은 가수 영기는 1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우여곡절 많았던 삶을 들려줬다.

[사진=MBC '사람이 좋다']
[사진=MBC '사람이 좋다']

이날 영기는 스케줄을 이동하는 차 안에서 트롯을 부르며 흥 가득한 모습을 자랑하는 가하면, 어머님들 앞에서 '한잔해' 무대로 '어르신들의 아이돌'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영기는 '정난회' 모임에서 개그맨 선 후배들과 함께 개그맨 시절 고군분투했던 지난날을 회상했다. 그는 "해왔던 프로그램이 폐지되고 타 방송국에 가서 다시 코미디를 했는데 또 없어졌다. 많이 힘들었다. 두 번 다시 이쪽으로 오고 싶지 않았다. 왜 나한테만 자꾸 이러나 싶었다. 열심히 살았는데"라며 당시 힘들었던 심경을 드러냈다.

영기는 밝은 미소 뒤 숨어있던 남모를 슬픔도 고백했다.

길고 긴 무명생활로 인한 생활고에 시달려야 했던 것. 적은 수입으로 원룸 월세조차 내기 빠듯했던 그는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 점차 건강이 악화됐다. 게다가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나머지 지난해 8월 크론병 진단을 받았다.

영기는 수술자국을 보여주며 "매일 염증완화제를 먹어야 한다"며 약을 챙겨 먹었다. 그는 "배가 아파서 변을 보러 화장실에 갔다. 그런데 냄새가 이상해서 변기를 봤더니 다 피였다. 열 번 정도 피만 나왔고, 어지러워서 쓰러졌다"고 아찔했던 당시 상황을 돌이켰다. 그러면서도 ""그런 감정들도 금방 사라졌다. 안 죽은 게 다행"이라며 미소 지었다.

영기는 또 현재의 상태에 대해 "크론병은 완치가 없고 괜찮은 상태로 만들어서 유지하는 게 최선이다. 약을 평생 먹어야 한다"라며 "열심히 관리해서 염증 수치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이야기 했다.

가정사도 고백했다. 영기의 아버지는 폭력을 일삼던 알코올 중독자였다.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로 선정될 만큼 어려웠던 집안 형편에 아버지를 대신하여 어머니가 생계를 책임져야 했다.

영기는 "엄마가 자주 쓰는 말은 영세민, 제가 기억하기로는 항상 기초생활수급대상자였다. 엄마가 버는 건 얼마 안되지만 나라에서 도와줬다, 그렇게 조금씩 살았다"며 가난했던 지난날을 회상했다. 영기 어머니는 "불쌍하다. 부모 잘못 만나서 진짜 고생하고 불쌍하다는 생각이 많이들었다. 미안하다"고 울먹이며 아들에 대한 미안함을 전했다.

고향 안동으로 내려가 어머니 일터로 찾아간 영기는 애틋한 모자의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훈훈함을 안기는 가하면, "내가 성공해야 되는 첫 번째 이유가 어머니"라며 어머니를 향한 애정을 뽐내 시청자들의 눈물샘까지 자극했다. 영기는 자신에게 축하와 응원을 전해준 어머니 친구들과 함께 '한잔해'를 부르며 훈한한 모습을 드러냈다.

한편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55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기, 母와 함께 부른 '한잔해'…크론병·생활고 딛고 새로운 시작 "행복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