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5천원 굴국밥·1만2천900원 무제한 돼지고기 '초저가의 비밀'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1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경기도 광주의 간장게장과 서울 역삼동의 대창 닭볶음탕을 소개한다. 대구에선 서민들에게 인기 있는 5천원짜리 굴국밥의 비결에 대해서 알아본다.

우선 '고수의 부엌' 코너에선 경기 광주의 한 식당을 찾아간다. 이곳은 간장게장으로 소문난 곳으로 짜지 않고 살도 꽉 들어차서 입에 착착 감긴다. 직접 재배한 야채와 효소를 사용한 건강식을 내세우는데 간장게장 또한 100% 발표간장으로 담가 맛과 건강을 모두 담보한다는 평가다.

'2TV 생생정보'진행자들 [KBS 홈페이지]
'2TV 생생정보'진행자들 [KBS 홈페이지]

역삼동에는 대창 닭볶음탕 맛집이 있다. 매콤한 닭볶음탕에 고소한 대창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메뉴인데, 일부 손님들에게는 '곱도리탕'이란 이름으로 불린다고 한다. 일반 닭볶음탕과는 다소 다른. 낙곱새의 양념과 비슷한 맛이며 대창에서 나오는 살짝 느끼한 맛을 함께 제공되는 부추로 깔끔하게 잡는다. 맛있게 먹으면서도 입맛을 깔끔하게 정돈해주는 느낌이라는 평이 눈에 띈다.

'초저가의 비밀' 편에선 대구 남구의 5천원짜리 굴국밥과 전주의 1만2천900원에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맛집을 소개한다. 대구 굴국밥은 담박하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인데,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추운 겨울철 별미로 통한다. 전주에선 국내산 돼지고기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식당이 눈길을 끌고 있다. 생삼겹, 생목살, 생항정살 등 여러가지 종류의 부위를 1만원 초반대 가격에 마음껏 먹을 수 있어 고기 마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는 곳이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5천원 굴국밥·1만2천900원 무제한 돼지고기 '초저가의 비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