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진위 위원진 "스크린 상한제 도입-대기업 수직화 불공정 개선 요청"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 이하 영진위)는 19일 위원(9인)들의 요청문을 발표했다.

영진위 위원들은 21대 국회에서 추진해야 할 '영화산업 경제민주화 제도 마련과 관련된 요청문'을 총선을 준비하는 제 정당과 국회에 보내 총선 공약에 반영토록 요청할 예정이다.

요청 내용은 크게 네 가지다.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설치 제도화와 재정적 지원책 마련, 스크린(상영회차) 상한제 도입, 대기업의 배급'·상영 겸업 등으로 인한 불공정성 문제 해소, 영화발전기금 부과 기간 연장 추진 등이다.

 [사진=해당 기사와 무관함]]
[사진=해당 기사와 무관함]]

영진위 측은 "온 국민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수상을 기뻐하고 있다"며 "이 기쁨을 오래 지속하기 위해서는 한국 영화산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인 문제점이 반드시 해소되어야 한다. 한국영화를 둘러싼 산업구조적 문제를 비롯해 여러 과제를 안고 있다. 보다 적극적인 국회의 역할을 요청드리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국회의 관심과 역할에 힘입어, 한국영화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영화정책이 마련되고, 더 나아가 제2, 제3의 봉준호 감독이 등장할 수 있는 바람직한 영화 생태계가 반드시 형성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앞으로 영진위는 세계영화의 동반 발전을 위한 포용적 번영의 길을 열어가는 영화인과 영화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진위 위원진 "스크린 상한제 도입-대기업 수직화 불공정 개선 요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