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류현진, 스프링캠프 첫 라이브 피칭…투구수 60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류현진(33, 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스프링캠프 시작 후 처음으로 라이브 피칭을 가졌다.

류현진은 20일(이하 한국시간) 소속팀 스프링캠프가 차려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딘 TD 볼 파크 근처 훈련장에서 타자들을 상대하는 라이브 투구를 진행했다.

'캐나다 스포츠넷'을 포함한 현지 매체에 따르면 류현진은 불펜에서 공을 먼저 던진 뒤 테오스카 에르난데스, 랜달 그리책, 미겔 테하다, 게레로 주니어를 상대로 공을 던졌다. 투구수는 60개였다.

 새로은 소속팀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류현진이 첫 라이브 투구를 진행했다. 투구수는 60개를 기록했다. [사진=뉴시스]
새로은 소속팀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류현진이 첫 라이브 투구를 진행했다. 투구수는 60개를 기록했다. [사진=뉴시스]

류현진은 직구 외에 체인지업, 커브, 슬라이더, 컷 패스트볼 등 변화구도 던지며 구위를 점검했다. 류현진의 라이브 피칭에 상대 타자로 나온 그리책은 캐나다 스포츠넷과 가진 인터뷰를 통해 "세인트루이스에서 뛸 때 류현진을 상대한 적이 있다"며 "그가 갖춘 실력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책은 또한 "직구, 커브, 체인지업이 특히 좋았다"며 "몸쪽 공 등 공략하기 힘든 코스로 공을 던졌다"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조금씩 투구수를 늘리고 있다. 그는 스프링캠프 시작 후 지난 14일 첫 불펜투구에서 14구를 전졌고 17일 두 번째 불펜투구는 40개를 던졌다.

한편 토론토는 오는 23일부터 시범경기를 치른다. 류현진의 등판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지금까지는 3일 간격으로 투구를 하고 있다. 앞으로 한 차례 더 라이브 피칭이나 불펜투구를 한 뒤 시범경기 등판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류현진, 스프링캠프 첫 라이브 피칭…투구수 60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