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투데이' 여수 꼬막, 닭볶음탕과 찜닭, 34년 전통 옛날국수 등 맛집 탐방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가 전남 여수의 꼬막요리 전문점, 서울 서초의 명품 반찬 가게, 인천의 닭볶음탕&찜닭 전문전, 서울 불광동의 분식집을 찾아간다.

21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의 '보고 먹고 즐기! 3GO' 코너에서는 전남 여수의 꼬막요리 전문점을 소개한다.

이곳은 벌교산 꼬막과 맛조개, 짱뚱어가 대표메뉴다. 갓 삶은 꼬막과 꼬막비빔밥, 꼬막회무침까지 꼬막 맛의 진수를 한껏 느낄 수 있다.

꼬막비빔밥은 싱싱하고 쫄깃한 벌교 꼬막과 매콤달콤한 양념, 당근, 양파 등 채소들이 어우러져 훌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추어탕과 비슷한 식감과 맛의 짱뚱어탕도 별미다. 깊고 진한 국물을 꼬막과 함께 곁들이면 더욱 좋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사진=생방송 투데이]

꼬막뿐 아니라 맛조개 요리도 맛볼 수 있다. 맛조개탕, 맛조개회무침, 맛조개구이 등 기호에 따라 꼬막과 맛조개를 같이 즐길 수 있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에서는 서울 서초 방배동의 반찬가게를 소개한다.

이곳에 들어서면 손님들은 행복한 고민에 빠진다. 맛깔나게 담근 각종 김치와 나물, 볶음, 장아찌 등 밑반찬부터 제육볶음, 불고기, 생선찜, 카레, 짜장 등 입맛을 돋우는 메뉴들로 가득하다.

국물 요리 종류도 많다. 미역국,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고추장찌개에는 알찬 재료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 인기가 높다.

반찬 종류뿐 아니라 간단히 요기하기 좋은 샐러드, 샌드위치, 스프링롤, 죽 종류까지 든든한 식사를 위한 모든 음식들이 준비돼 있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인천 구월동의 닭요리 전문점을 찾는다.

이곳은 대표메뉴인 볶음닭을 비롯해 낚지볶음닭, 주꾸미볶음닭, 새우볶음닭, 해물찜닭, 간장찜닭, 치즈볶음닭 등 다양한 메뉴들이 손님들을 사로잡는다.

닭요리 주문 시 기호에 따라 보통맛, 매운맛, 강한맛을 선택한 뒤 각종 사리를 추가해 먹는다.

닭의 맛을 충분히 즐겼다면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는 걸 추천한다. 닭고기, 국물, 밥이 어우러져 훌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인생 분식' 코너에서는 서울 연신내역 인근 분식집을 찾는다.

이곳은 깊은 국물맛을 자랑하는 잔치국수가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참깨, 파, 김가루, 유부, 양념정의 간단한 구성이지만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국수와 함께 곁들이는 겉절이 김치는 여느 국수 전문집 못지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김밥 역시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참치, 소고기, 치즈까지 각자 취향에 따라 국수와 함께 즐길 김밥을 선택하면 된다.

매콤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비빔국수도 좋다. 푸짐한 채소와 양념, 면이 잘 어우러져 좋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투데이' 여수 꼬막, 닭볶음탕과 찜닭, 34년 전통 옛날국수 등 맛집 탐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