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2' 김은희 작가 "한국적인 작품 통했다…떡밥 대수거 예정"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킹덤' 김은희 작가가 시즌2에서 떡밥이 대수거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5일 오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김상호, 김성규, 전석호, 김혜준, 김성훈 감독, 박인제 감독, 김은희 작가 등이 참석했다.

[사진=넷플릭스]

이날 김은희 작가는 "시즌1 열풍을 예상하지 못했다. 한국적인 것을 그리려 했는데 그것을 (시청자들이) 좋아한거 같다"라고 인기비결을 분석했다. 이어 그는 "피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빨간 피도 그리려 했지만 핏줄과 혈통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자 했다"라며 "피를 탐하는 병자와 핏줄과 혈통을 탐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그려질 것"이라고 시즌2를 예고해 기대케 했다.

또한 김은희 작가는 '시즌1 떡밥 회수'에 대한 질문에 "대수거 된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배우 류승룡은 "대수거에 이어 분리수거까지 한다"고 했고, 배우 배두나는 "떡밥을 수거하고 분리수거하고 마지막에 다시 뿌린다"라고 밝혀 기대를 자아냈다.

'킹덤2'는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 창의 피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3월13일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아이패드·에어팟 프로 스벅커피까지 쏟아지는 선물 '달빛라이브'에서 만나요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