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칼텍스, 코로나19 피해복구 지원에 2억원 성금 지원


임직원 헌혈, 주유소·지역사회 감염예방 등 진행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GS칼텍스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가적 노력에 동참하고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GS칼텍스는 10일 코로나19 예방과 피해 복구를 위해 2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GS그룹이 지난달 성금 10억원을 지원한 데 이은 별도 지원이다.

이번 성금은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 중심으로 집중 지원될 예정이다. GS칼텍스 임원진이 자발적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움에 함께 대처해 나가자는 취지로 모금해 그 의미를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부된 성금은 자가격리 대상자와 의료진을 위한 지원에 사용된다. 자가격리 대상자에게는 생필품 및 식료품 키트를 지원한다. 의료진에게는 비타민, 홍삼 등 피로회복 물품으로 구성된 '힘내요! 건강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전달된 성금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이번 일로 피해를 받은 시민들과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분들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헌혈 급감으로 수혈이 필요한 중환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칼텍스, 코로나19 피해복구 지원에 2억원 성금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