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투데이' 참치알찜·대구알전골·닭알탕 '오천만의 메뉴'…된장샤부도시락 '리얼맛집'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면역력 강화를 위한 보양식을 소개한다.

11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오천만의 메뉴'에서는 쫄깃탱탱한 고소한 보양식, 이색 낙지닭알탕을 소개한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사진=생방송 투데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한 식당은 참치알찜, 대구알전골 등 각종 알요리를 판매한다. 알과 곤이, 새우 등 각종 해물에 미나리, 콩나물 등의 재료를 매콤한 양념에 버무린 알찜은 이 집의 인기메뉴다. 톡톡 터트려 먹는 식감도 좋으며, 매콤한 양념은 밥도둑으로 제격이다. 알찜을 다 먹고난 후 볶음밥도 꼭 챙겨먹어야 한다.

소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대구알전골도 인기다. 포슬포슬하게 잘 익은 알과 곤이, 칼칼한 국물이 입맛을 당긴다.

인천 동구 송림동에 위치한 또다른 가게는 닭알탕 집으로 유명하다. 닭알을 기본 베이스로 전복낙지 닭알탕, 낙지 닭알탕, 해물생선알탕 등 각종 알탕 종류를 판매한다.

쫄깃한 식감의 닭알과 곱창,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진한 육수와 비법 양념 등을 끓여낸 맛이 일품이다. 전복과 낙지를 추가해 만든 전복낙지 닭알탕 메뉴는 요즘처럼 면역력이 필요한 시기에 딱 먹기 좋은 보양식이다.

'리얼 맛집' 코너에서는 월 1억 8천만원 매출을 자랑하는 가게를 찾는다.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이 가게는 일본식 샤부샤부를 전문으로 하는데 인근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일본식 다다미방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가 독특하며, 특히 튀김덮밥과 1인샤부샤부가 유명하다.

특히 인기가 많은 된장샤부도시락은 일본식 반찬과 디저트 등이 3단 도시락에 아기자기하게 담겨져나온다. 1인 샤부샤부로, 버섯부터 청경채, 배추 등 각종 신선한 야채와 우삼겹, 사리 등이 푸짐하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의 된장 육수가 인상적이며, 날계란을 풀어 국물에 데친 고기와 채소를 찍어먹어도 맛있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투데이' 참치알찜·대구알전골·닭알탕 '오천만의 메뉴'…된장샤부도시락 '리얼맛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