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투데이' 세검정 치킨전골 '마약'…송정로 한우곱창 '대박'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치킨 전골, 한우 곱창 구이, 돼지고기 모둠, 삼겹짜글이 쌈 정식을 소개한다.

23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더 맛있SHOW'에서는 '어서와 이런 전골은 처음이지?' 편이 펼쳐진다.

서울 종로구 세검정로에 위치한 이 곳의 인기 메뉴는 '치킨 전골'이다. '마약같은 음식'이라고 평가받는 이 치킨 전골에는 치킨에 떡볶이, 라면, 당면, 버섯, 쑥갓이 들어간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일 뿐만 아니라 양도 푸짐해서 주변 대학교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한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사진=생방송 투데이]

'먹킷리스트'에서는 전국 품절 대란으로 귀하디 귀한 '한우 곱창' 편이 공개된다. 서울 강서구 송정로에 위치한 한우 곱창 구이 전문점은 꽉 차 있는 부들부들한 곱이 매력적이다. 흘러내리는 곱 하나 없이 알차고, 잡내도 없다.

곱창은 기가 허약한 사람이 섭취하면 기를 보충할 수 있고, 산후 조리에도 특효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식품으로, 위벽보호, 알코롱 분해, 소화 촉진 등에 좋다. 이 곳에서는 한우 곱창에 20여 가지 각종 양념들을 첨가해 영양을 한층 더 높여 고소하고 쫄깃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함께 나오는 부추와 깻잎, 선짓국도 일품이다.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무한리필을 부르는 '쌈 마이웨이' 편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이 고기 전문점에서는 작은 지구라 불리는 아쿠아포닉스 농장이 유명하다. 아쿠아포닉스에 대해 "물고기 수조에서 나오는 유기물을 미생물이 분해한다. 분해된 유기물은 채소가 흡수하고 자라면서 물을 정화시킨다. 정화된 물은 다시 물고기의 안전한 놀이터가 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바른 채소를 찾아 전국을 헤매다 결국 직접 재배하기로 했다는 사장님은 물고기가 채소를 키우는 순한 농법인 아쿠아포닉스를 통해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하고 건강한 채소를 제공한다고 자신했다.

이 곳의 인기 메뉴는 돼지고기 모둠, 삼겹짜글이 쌈 정식이다. 돼지고기(한돈) 모듬 한판은 삽겹살, 목살, 가브리살, 항정살이 포함된다. 여기에 완조 전복, 통영 굴을 추가할 수 있다. 또 삼겹짜글이 쌈 정식은 테이블에서 직접 끓여먹을 수 있다. 고기는 쌈을 싸서 먹고, 국물은 조려서 밥에 비벼 먹으면 된다. 이 외에도 등심, 제비추리, 치마살, 부채살, 차돌박이를 먹을 수 있는 와규모듬한판을 비롯해 우리콩 차돌된장찌개, 차돌순두부, 완도전복 왕갈비탕, 완도전복 우거지갈비탕도 맛볼 수 있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투데이' 세검정 치킨전골 '마약'…송정로 한우곱창 '대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