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도 배달시대"…홈플러스, '요기요' 배달 서비스 확대


배달 앱 주문 후 1시간 내 배송…홈플러스 익스프레스 21개 점포서 실시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최근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슈퍼마켓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들 역시 직접 매장을 방문하는 것 보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일부 점포에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와 함께 실시 중인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의 2월 이용자 수는 전월에 비해 약 60% 증가했다. 또 '코로나19' 여파로 모바일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이달에도 젊은 층과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태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이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배달 수요를 노리고 지난 26일 '요기요'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대했다.

앞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지난해 11월 봉천점, 신길3점, 북가좌점, 개봉점 등 4개점에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반경 1.5km 이내 인근 고객들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요기요 앱을 통해 장보기 주문을 하면 한 시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요기요 앱 내에서 '편의점·마트'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주문 가능한 상품은 400~600여 종으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신선식품은 물론 간편식,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대부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이번에 명륜점, 보문점, 왕십리점, 서울회기점, 미아점, 길음점, 분당동판교점, 분당정자점, 삼전역점, 학동역점, 압구정점, 남성점, 서초점, 대치점, 부천중동2점, 부천상동점, 부개점, 발산점, 강서점, 신정2점, 목동2점 등 수도권 지역의 21개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지난 26일부터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를 실시한 해당 매장 인근 1.5km 내 고객들은 요기요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임기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기획본부장은 "요기요 앱을 통한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 도입 이후 가까운 슈퍼마켓에서도 온라인 쇼핑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모바일 쇼핑이 생활화된 젊은 층 및 맞벌이 가구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가 밀집된 수도권 위주로 서비스 확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도 배달시대"…홈플러스, '요기요' 배달 서비스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