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학교연계형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와 17개 시·도체육회가 2020년도 학교연계형(한종목) 공공스포츠클럽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오는 24일까지다.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은 올해 신규로 추가된 공공스포츠클럽의 한 형태다. 해당 단체는 학교체육시설 또는 공공체육시설을 확보해 한 가지 종목으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선정 후에는 유·청소년 회원 비율을 50% 이상 유지하는 등 지속 지원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공모 대상은 지방자치단체, 중앙종목단체, 시도종목단체, 시군구체육회, 프로구단,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교육청 등이다.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탁구 경기 장면. [사진=대한체육회]

신청단체는 조건이 있다. 안정적인 시설 및 매칭 지원금 연 2천만 원을 확보한 상태여야 한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다. 체육회가 공모 및 선정하는 기존의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방식과 다르게 각 17개 시·도체육회에서 공모를 실시, 접수 및 심사를 진행한다.

총 5단계(서류, 발표, 현장 등) 평가 실시 후 6월 1일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비영리법인 스포츠클럽’을 설립하여 5년 간 최대 4억 원을 지원 받는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회 홈페이지 및 17개 시·도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 내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 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종목, 다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이다. 현재 100개소 스포츠클럽이 전국에서 운영 중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