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 기념 타임캡슐 손 편지 공모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의미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체육회는 오는 7월 13일 창립 100주년을 맞는다.

체육회는 미래 100년 후대에게 보내는 타임캡슐 '손 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자유이고 접수기간은 6일부터 오는 5월 8일까지다.

공모 부문은 일반(청소년, 성인) 및 체육(청소년, 성인)으로 나눈다. 이 중 체육 부문은 체육회 선수 등록시스템에 등록된 자로 한정한다.

대한체육회는 타임캡슐 손편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은 해당 공모전 포스터. [사진=대한체육회]

접수는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다. 체육회는 주제 부합성, 흥미성, 완성도, 파급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확정할 계획이다.

세부부문별 최우수상·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삼성 갤럭시 탭S6,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플러스 등 상품과 함께 체육회장 명의 상장도 수여된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 중 최우수상 총 6편은 2차 저작물로 제작되어 오는 6월 충북 진천에 있는 국가대표선수촌에 매설 예정인 타임캡슐에 함께 봉인될 예정이다. 타임캡슐 기록집 및 영상 제작, 창립 100주년 기념식 전시 등에도 활용된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타임캡슐 손 편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재정 후원으로 진행된다. 체육회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타입캡슐 매설식 ▲100주년 기념식 ▲국제 스포츠 컨퍼런스 개최 ▲대한민국 체육 100년사 발간 ▲다큐멘터리 및 스팟 영상 제작 ▲홍보관(사진전) 운영 ▲기념우표 발행 ▲상징조형물 제작·설치 등 각종 기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