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반자카파, '슬의생' OST 합류…10일 '그대 고운 내사랑'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어반자카파가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가창자로 합류했다.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측은 10일 낮 12시 다섯번째 OST인 어반자카파의 '그대 고운 내사랑'을 발매한다.

'그대 고운 내사랑'은 지난 1999년 발매된 가수 이정열의 2집 앨범 'NATURAL'에 수록된 포크 발라드로, 지난 9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5회 분만실 명장면에 등장해 큰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어반자카파가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에 참여했다.[사진=스튜디오 마음C]

어반자카파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를 통해 약 21년 만에 '그대 고운 내사랑' 리메이크에 도전해 감성 어린 하모니를 담은 곡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어반자카파가 '도깨비' 이후 3년 만에 새로운 OST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만 하다. 그간 신원호 PD의 전작들을 감명 깊게 봐왔던 어반자카파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에 망설임없이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그대 고운 내사랑' 편곡은 화제 속에 종영한 '사랑의 불시착' 히트 OST 중 하나인 크러쉬 '둘만의 세상으로 가'를 작, 편곡한 프로듀싱 그룹 팝키드의 신예 작곡가 유정현이 맡았다. 일렉톤의 리듬, 어반(Urban)한 감성, 스트링의 어쿠스틱 사운드까지 조화를 이뤄 트렌디함이 살아난 곡으로 완성됐다. 또한 어반자카파의 목소리를 통해 원곡의 포크 스타일과는 또 다른 매력이 강조됐다.

마주희 OST 총괄 프로듀서는 "어반자카파가 녹음 현장에서 '그대 고운 내사랑'을 원래 자신들의 곡인 것처럼 너무 아름답게 잘 표현해내 '역시 어반자카파'라는 감탄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 곡을 모르는 요즘 젊은 세대 들에게는 어반자카파의 신곡처럼 느껴질 정도로, 그 하모니가 어반자카파 특유의 감성을 잘 살려준다"고도 덧붙였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반자카파, '슬의생' OST 합류…10일 '그대 고운 내사랑'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