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NC 김진성, 전담 지역 의료진에 샌드위치 선물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NC 다이노스 김진성(투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지정병원인 경상남도 마산의료원을 지난 20일 찾았다.

김진성은 이날 의료진 170명에게 샌드위치와 음료를 선물했다.

경상남도 마산의료원은 지난 2월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도내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해오고 있다. 김진성은 현재 구단 C팀(NC 퓨처스팀)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지난 20일 경상남도 마산의료원에 샌드위치를 전달한 NC 다이노스 김진성(투수)과 마산의료원 이영준 관리부장(가운데) 및 임직원 일동이 기념 촬영 시간을 가졌다. [사진=NC 다이노스]
지난 20일 경상남도 마산의료원에 샌드위치를 전달한 NC 다이노스 김진성(투수)과 마산의료원 이영준 관리부장(가운데) 및 임직원 일동이 기념 촬영 시간을 가졌다. [사진=NC 다이노스]

그는 이날 훈련을 마친 뒤 시간을 내 마산의료원을 직접 찾아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진성은 "코로나19로 병원에서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고 싶었다"며 "이 분들 덕분에 우리가 야구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의료진분들 중에도 야구를 그리워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 창원 NC파크에서 만날 날이 빨리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샌드위치와 음료를 선물한 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 대한 배려 의미도 담겨 있다. 연고지 창원시의 대표 제과·제빵점인 고려당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것을 김진성이 알게됐다.

그는 이곳에서 샌드위치와 음료를 구매해 선물하기로 결정했다. 고려당은 2016년부터 구단 티켓 기부 프로그램인 '드림티켓'으로 홈 경기장에 야구를 관람하러 온 어려운 환경의 학생과 단체들에게 빵과 우유를 제공하는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구단은 "김진성의 이번 선행은 팀과 파트너사의 동참을 이끌어내 의미를 더했다"며 "팀은 관중 입장이 허용되면 창원 내 코로나19 전담병원인 경상남도 마산의료원,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국립마산병원 의료진이 창원 NC파크 스카이박스에서 야구를 관람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 시즌 NC와 함께 주니어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랠리 다이노스(NC 응원단)도 해당 의료진 자녀가 한 달간 무료로 치어리딩 수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했다.

손성욱 구단 마케팅팀장은 "우리 팀은 항상 우리 지역분들이 주신 사랑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야구로 다시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 여전히 고생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께 함께 힘내자는 말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NC 김진성, 전담 지역 의료진에 샌드위치 선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