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 킹' 김경남, 서울연극제 폐막식 진행…오는 31일 온라인 생중계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배우 김경남이 서울연극제 폐막식 사회자로 위촉됐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에 출연하고 있는 김경남은 오는 31일 열리는 '제41회 서울연극제' 폐막식 진행자로 나선다.

소속사 제이알 이엔티는 28일 "김경남이 국내 대표 연극 축제 '제 41회 서울연극제'(집행위원장 지춘성·예술감독 남명렬) 폐막식을 공동 MC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1977년 대한민국연극제로 시작한 서울연극제는 41년의 역사와 함께 우리 나라 현대 연극의 흐름과 방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극발전소 301'단원으로 '만리향' '가미카제 아리랑' '액션스타 이성용' 등 다수의 연극을 통해 최근까지 관객과 만나온 김경남은 제 41회 서울연극제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무대의 진행자로 서게 됐다.

 [서울연극제 폐막식 사회를 맡은 김경남, 사진=제이알이엔티]
[서울연극제 폐막식 사회를 맡은 김경남, 사진=제이알이엔티]

이번 서울연극제는 코로나19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시민참여형 특별프로그램은 취소하고 8개의 공식선정작 공연은 '거리두기 객석제'로 운영, 탈극장 무료 공연인 프린지 '서울창작공간연극축제'(창공축제)는 무관객으로 진행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서울연극협회 유튜브에 편집영상으로 공개했다.

김경남이 진행할 폐막식 역시 거리두기 객석제로 진행되는 대신 유튜브로 생중계되어 연극을 사랑하는 팬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함께 지켜볼 수 있게 됐다.

연극 무대를 통해 쌓아올린 탄탄한 연기내공을 바탕으로 무대-브라운관-스크린 등 매체를 넘나들며 활약중인 김경남은 "41년의 역사를 지닌 서울연극제의 폐막식 진행을 맡아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큰 무대의 진행을 맡아 떨리기도 하지만 서울연극제의 의미 있는 대장정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진행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 41회 서울연극제 폐막식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오는 5월 31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리와 안아줘' '여우각시별'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까지 매 작품 입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2018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는 김경남은 '더 킹-영원의 군주'에서 반전의 서사를 지닌 형사 '강신재'로 열연 중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 킹' 김경남, 서울연극제 폐막식 진행…오는 31일 온라인 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