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민병헌 허리 통증…30일 두산전 선발 라인업 제외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롯데 자이언츠 주장 민병헌(외야수)이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허문회 롯데 감독은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 주말 3연전 둘째 날 경기를 앞두고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민병헌이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고 말했다.

허리 통증 때문이다. 허 감독은 "심한 편은 아니다. 그러나 대타 기용 여부는 아직 확정하지 않았다. 경기 상황이나 선수 몸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얘기했다.

민병헌은 전날(29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 두산전에서는 지명타자 겸 1번타자로 선발 출전했고 병살타를 하나 치긴 했지만 4타수 2안타로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달성했다.

 롯데 자이언츠 선수단 주장을 맡고 있는 민병헌은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원정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허리 통증으로 일단 제외됐다. [사진=조성우 기자]
롯데 자이언츠 선수단 주장을 맡고 있는 민병헌은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원정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허리 통증으로 일단 제외됐다. [사진=조성우 기자]

30일 두산전 지명타자 자리에는 김준태가 나온다. 허 감독은 "최근 타격감이 괜찮다"고 했다.

김준태는 시즌 타율이 1할6푼에 머무르고 있지만 최근 앞서 치른 두 경기에서 6타수 3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추재현이 전날과 마찬가지로 중견수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는 전준우(좌익수)-추재현-손아섭(우익수)으로 선발 외야진을 구성했다.

한편 허 감독은 최근 팀의 낮은 득점권 타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롯데는 전날 10안타 4볼넷을 얻고도 2점을 뽑는데 그쳤다. 두산 타선은 롯데와 비교해 안타와 볼넷이 적었지만 4-2로 롯데에 이겼다.

허 감독은 "최근 저조한 득점권 타율은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그는 "시즌 종료 때가 되면 득점권 타율은 팀 타율과 거의 서로 따라온다고 보면된다"면서 "어느 정도는 수렴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허 감독은 "어제(29일) 경기에서도 안치홍의 타구는 잘 맞았지만 야수 정면으로 향했다. 운이 따르지 않은 면도 있다"면서 "경기 전 라이언 롱 타격코치에게도 그렇게 예기했다. 선수들과 미팅 시간에도 득점권 타율에 대해 '부담을 갖지 말라'고 전달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타격에 관한 키 포인트를 어디다 두느냐가 관건이라고 본다"면서 "타격 코치 시절부터 한 가지 포인트가 중요하다고 봤다. (득점권 타율과 관련해서)기슬적인 부분보다는 아무래도 멘탈이 중요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잠실=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민병헌 허리 통증…30일 두산전 선발 라인업 제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