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로저스 레스터시티 감독 "감염 후 회복"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지난 3월 2019-2020시즌을 중단했다. 그러나 약 3개월 만인 오는 6월 17일(이하 한국시간)부터 잔여 시즌 경기를 재개한다.

이런 가운데 EPL 레스터시티 지휘봉을 잡고 있는 브렌던 로저스 감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뒤 회복한 사실을 밝혔다. 로저스 감독은 30일 영국 공영방송 BBC 라디오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사실을 전했다.

그는 EPL이 중단된 뒤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느꼈다. 로저스 감독은 검사를 받았고 양성 판정을 받았다. 그는 "지금은 회복됐다"고 얘기했다.

 EPL 레스터시티 지휘봉을 잡고 있는 브랜든 로저스 감독이 코로나19 감염 사실을 밝혔다. 로저스 감독은 현재는 완치됐다고 구단을 통해 알렸다. [사진=뉴시스]
EPL 레스터시티 지휘봉을 잡고 있는 브랜든 로저스 감독이 코로나19 감염 사실을 밝혔다. 로저스 감독은 현재는 완치됐다고 구단을 통해 알렸다. [사진=뉴시스]

EPL 사령탑의 코로나19 감염 사례는 로저스 감독이 두 번째다. 그에 앞서 미겔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로저스 감독은 "양성 판정을 받은 뒤 몸에 힘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무기력했다"면서 "3주 동안 냄새를 못 맡았고 맛을 전혀 느끼지 못했다. 일주일 뒤 아내에게도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고 코로나19 감염 당시를 떠올렸다. 그는 또한 "숨을 쉬기가 매우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저스 감독은 "선수들을 다시 만나게 돼 기분이 좋다"며 "코로나19와 시즌 중단으로 훈련 리듬이 바뀌었지만 선수들의 몸 상태가 괜찮아 기쁘다. 앞으로도 일주일에 두 차례씩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으며 축구 안에서 안전함과 행복을 느낀다"고 시즌 재개를 기대했다.

레스터시티는 확실한 목표가 있다. 리그 중단 전까지 16승 5무 8패(승점53)으로 리그 3위를 달리고 있었다. 레스터시티는 구단 역사상 두 번째로 유럽축구연맹(UEFA) 주최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고 있다.

로저스 감독도 "(챔피언스리그 진출은)실현하고 싶은 꿈"이라며 "우리팀 선수들이 그 무대에 나가지 못할 이유은 없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로저스 레스터시티 감독 "감염 후 회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